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보도참고] 금융위원회 홈페이지가 더욱 쉽고 편리해집니다! - 사용자 친화적으로 전면 개편해 서비스 개시(12월 31일)
2020-12-31 조회수 : 1023
담당부서디지털소통팀 담당자한재민 주무관 연락처02-2100-2555

□ 금융위원회는 사용자 편의 향상과 대국민 소통 활성화를 위해 대표 홈페이(www.fsc.go.kr)를 전면 개편하여 12월 3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 이번 개편에서는 국민이 주요 금융정책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도입과 검색기능 강화 등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PC와 모바일에 일괄 적용되는 통합 홈페이지로 다양한 사용 환경(단말기브라우저 종류 등)에 실시간으로 반응하는 페이지 구현 및 동등한 수준의 서비스 제공

ㅇ 특히기획 과정부터 국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주요 개선방향을 설정하고 디자인을 구성하는 등 사용자 친화적으로 홈페이지를 설계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 설문조사 실시: (1)5.29.6.4.(주요 개선방향과 메뉴 구성), (2)6.30.7.3.(메인화면 디자인)

□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전체 디자인을 편리하고 직관적으로 구성고 검색기능도 강화했습니다아울러 어린이 누리집과 알기 쉬운 금융을 신설하고뉴스레터 서비스도 신규로 제공합니다.

 

➊ (편리한 구성) 방문자들이 많이 찾는 보도자료와 정책홍보 콘텐츠 등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전면에 배치하고직관적인 화면 구성과 미리보기 기능* 등으로 원하는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을 다운받지 않아도 문서 뷰어 프로그램을 통해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볼 수 있도록 하여 다양한 형식의 문서를 쉽게 조회 가능

또한 반응형 웹 기능을 적용하여 PC와 모바일 등 다양한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검색기능 강화) 통합 검색서비스를 도입하여 조건별 상세검색검색어 자동완성인기 검색어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원하는 금융정책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➌ (어린이누리집) 어린이에게 유익한 금융 상식과 금융 관련 직업 정보 등을 퀴즈와 영상 등을 통해 재미있게 배우고 활용할 수 있도록 어린이 누리집을 새롭게 구축했습니다.

 

➍ (알기쉬운금융) 금융생활·보험·대출 등 생활 밀착형 금융정보를 영상·카드뉴스 등 다양한 디지털콘텐츠를 통해 분야별로 알기 쉽게 제공하는 수요자 맞춤형 페이지를 개설했습니다.

 

➎ (뉴스레터 신청) 금융위원회 주요 보도자료와 정책홍보 콘텐츠로 구성된 뉴스레터 구독 신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옥에 티 찾기 설문조사 이벤트*(’20.12.31.~’21.1.8.) 행합니다이를 통해 개선사항을 포함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더 나은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반영할 예정입니다.

홈페이지 팝업과 금융위 공식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를 통해 참여 가능

□ 앞으로도 금융위원회는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함으로써 금융정책의 정확하고 신속한 전달에 힘쓰겠습니다.

첨부파일 (2)첨부파일 열림
201231 (보도참고) 금융위원회 대표홈페이지 전면 개편_FN.hwp (4 MB)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
201231 (보도참고) 금융위원회 대표홈페이지 전면 개편_FN.pdf (1 MB)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