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부즈만

> 정책마당 > 옴부즈만
옴부즈먼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금융위원회 옴부즈만 위원장 장용성입니다.
																		금융개혁을 지탱하는 양 날개는 불합리한 금융규제 개선과 금융소비자 보호입니다. 금융위원회 옴부즈만은 금융당국의 불합리한 금융규제에 대한 감시자이자,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수호자 역할을 위해 2016년 2월 출범하였습니다. 
																		금융규제 등으로 고충이 있는 금융회사 직원, 금융소비자 등 모든 이해관계자 분들은 “누구나, 언제든지, 그리고 불이익 없이” 옴부즈만에게 고충민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금융당국의 소비자보호제도가 문제가 있거나 개선이 필요한 경우에도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옴부즈만 제도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신청인에 대한 신분보장 및 편의제공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신청인 관련 비밀엄수 의무를 부여하고 만약 금융당국이 신청인에게 직‧간접적으로 불이익을 주는 경우 금융규제운영규정에 의해 인사상 조치를 받게 하는 등 안전장치를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업권별 협회에 익명게시판도 설치하여 손쉽게 신청할 수 있고 신청인의 신분이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고 있음을 약속드립니다.
																		옴부즈만은 금융당국으로부터 독립된 제3자의 시각에서 공정성과 전문성을 가지고 불합리한 금융규제를 개선하고 동시에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옴부즈만을 적극 활용하여 금융 현장의 애로를 해소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옴부즈만 제도 소개


은행업권 민원접수센터(은행연합회).바로가기. 생명보험업권 민원접수센터(생명보험협회).바로가기. 여신전문금융업권 민원접수센터(여신금융협회).바로가기. 금융투자업권민원접수(금융투자협회).바로가기. 손해보험업권 민원접수센터(손해보험협회).바로가기. 저축은행 민원접수센터(저축은행중앙회).바로가기. 은행업권 민원접수센터(은행연합회) 생명보험업권 민원접수센터(생명보험협회) 여신전문금융업권 민원접수센터(여신금융협회) 금융투자업권민원접수(금융투자협회) 손해보험업권 민원접수센터(손해보험협회) 저축은행 민원접수센터(저축은행중앙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