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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참고]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농협생명 콜센터를 방문하여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상황을 점검하고 보험설계사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2021-04-29 조회수 : 9639
담당부서보험과 담당자태현수 사무관 연락처02-2100-2961

 ‘21.4.29(),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특별방역주간(4.26~5.2) 시행에 따라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농협생명 콜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콜센터 방문 계기에 전화모집 보험설계사들과 간담회를 가지고 코로나19 이후 보험모집 과정에서 겪는 현장의 애로사항 청취하였습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 방역조치 점검 개요

 

 일시/장소 : ‘21.4.29 10:00 / 농협생명 본사 및 콜센터

 

 참석

 

 금융위원장, 금융산업국장, 금융안정지원단장

 농협생명 대표이사, 전화모집(TM) 콜센터 지점장, 보험설계사

 

 주요내용

 

 농협생명 방역지침 준수현황

 콜센터 종사자 애로사항 청취

 

 회의에 참석한 콜센터 지점장 및 보험설계사들은

 

 코로나19에 따른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고,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으로 변경된 제도를 소비자들에게 최선을 다해 안내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다만, 마스크를 착용하고 장시간 고객들과 통화 하는 업무의 특성상, 피로감이 크고, 소비자 불만도 발생하고 있어

 

- 전화로 보험을 모집하는 절차 효율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개선을 추진해 줄 것을 건의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은성수 금융위원장

 

 현재, 설계사는 기계처럼 설명하느라 피곤하고, 반면에 소비자 상품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는 측면이 있다고 평가하면서

 

* (1) 대면 모집시 반드시 고객을 1회이상 만나서 설명해야 했음

  (2) 전화 모집시 상품소개, 중요사항 설명, 서류작성 등 모든 절차를 사람이 직접 전화로 설명(30분 내외 소요)하고 녹취해야 했음

 

 코로나19 상황, 금융소비자 보호법 시행, 디지털 혁신 촉진이라는 3가지 환경변화가 진행중이고,

 

- 이를 잘 활용하면, 코로나 방역문제도 해결하면서, 소비자 보호는 더 혁신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길이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앞으로대면전화디지털 모집채널 상호결합보완혁신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참고) 금융위원장 모두말씀

첨부파일 (2)첨부파일 열림
[보도참고] 방역조치 점검을 위한 현장점검.hwp (186 KB)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
[보도참고] 방역조치 점검을 위한 현장점검.pdf (213 KB)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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