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참고] 김주현 금융위원장과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첫 회동 - 거시경제와 시장 안정을 위한 정책공조를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
2022-07-18
조회수 : 15509
담당부서금융정책과
담당자김수빈 사무관
연락처02-2100-2833
□ 김주현 금융위원장과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금일(7.18일) 한국은행에서 첫 회동을 가졌습니다.
* (일시・장소) 2022.7.18.(월) 15:00 / 한국은행 본관
□ 금융위원장과 한국은행 총재는 인플레이션 가속, 경기 하방위험 증대, 금융・외환시장의 변동성 확대 등 현재 경제・금융여건에 대한 선제적 정책대응을 통해, 거시경제와 시장 안정 확보에 만전을 기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➀ 우선, 통화정책과 금융정책이 조화롭게 운영될 수 있도록, 양 기관의 공조를 강화해나가기로 하였습니다.
➁ 시장 변동성이 크게 확대될 경우 적기에 시장안정조치를 시행할 수 있도록 금융 부문별·시스템 리스크를 계속 공동점검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➂ 취약차주・한계기업 등 취약부문의 잠재부실이 현재화되어 금융시장 안정성・건전성을 위협하지 않도록 민생부담 경감에 힘을 모으는 한편,
- 가계부채의 구조 및 체질개선에도 만전을 기하기로 의견을 함께하였습니다.
□ 또한 양 기관장은 금융산업의 디지털化 진전에 따른 파급효과를 면밀히 점검하여 새로운 리스크요인을 식별・대응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 앞으로도 금융위원장과 한국은행 총재는 격의없이 만나는 기회를 수시로 마련하고, 실무진간의 소통채널도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첨부파일 (3)첨부파일 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