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eg(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대환대출 플랫폼 31일 출시···모바일로 비교·전환 가능(2023.5.12.)
2023-05-15 조회수 : 13461

대출을 갈아탈 때 금융회사를 직접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질 전망입니다. 오는 31일 출시되는 대환대출 플랫폼 앱 내에서 상품을 비교하고 더 낮은 금리로 갈아탈 수 있게 됩니다.


대환대출 플랫폼 서비스가 오는 31일 출시됩니다. 앞으로 소비자는 모바일로 금리를 비교한 뒤 더 저렴한 대출 상품으로 갈아탈 수 있습니다. 직접 영업점을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게 된 겁니다. 은행과 저축은행, 카드사, 캐피탈사 등 53개 금융회사가 해당 서비스에 참여합니다. 31일 출시되는 플랫폼에서는 이들 금융사 간 신용대출 상품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금융사 간 금리 인하 경쟁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녹취 : 김주현 / 금융위원장

"(플랫폼 내에서) 중도상환 수수료, 우대금리 정보도 정확하게 제공해 상품 간 비교가능성도 제고됩니다. 소비자 편익 증대 측면에서 의미있는 큰 걸음을 내딛었다고 생각합니다."


서비스에 참여하는 플랫폼은 총 23개입니다. 금융위원회는 서비스 시행을 앞두고, 소비자에게 과도한 수수료 부담을 지우지 말 것을 업계에 당부했습니다.


녹취 : 김주현 / 금융위원장

"정부도 제도 운영 상황을 면밀하게 주시하면서 필요한 보완 조치를 취해 나갈 것임을 말씀드립니다."


금융위는 올해 말, 대환대출 플랫폼을 통한 비교 가능 상품을 주택담보대출까지 확대할 계획입니다.


*관련 보도자료 자세히 보기

https://blog.naver.com/blogfsc/223100028076

첨부파일 (1)첨부파일 열림
[KTV금융뉴스] 썸네일.png (289 KB)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