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eg(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참고]내집연금 3종세트, 차질없이 공급하고 있습니다.
2016-04-27 조회수 : 6668
담당부서금융정책과 담당자류성재 사무관 연락처2156-9718

"주택금융공사 콜센터(1688-8114)나 홈페이지(www.hf.go.kr)를 통해예약상담을 신청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택연금, 자식에게 물려줄 것은 집이 아니라, 당신의 행복한 노후입니다"

"평생 일한 당신을 위해, 이제 집이 일할 차례입니다"

 

1. 내집연금 3종세트 공급 동향 (4.25일~4.26일)

 

내집연금 3종세트4.25일 09시 출시한 이후, 주택금융공사 은행을 통한 상담·안내가입신청 접수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상황

 

 (주택연금 가입신청건수) 4.25~26일 일평균 81.5건 → ’15년 일평균 가입신청건수인 29.3건약 2.8배 수준(16년 일평균 가입신청건수 44.3건의 약 1.8배)

 

 (상담건수) 출시이후 양일간 일평균 808건(예약상담신청+방문상담) ’15년 일평균 상담건수 62.6건 대비 약 12.9배(16년 일평균 180.1건의 약 4.5배)

 

- 특히, 예약상담 신청건수는 양일간 평균 732.5건으로 ’15년 일평균 35.1건 대비 약 20.9배 증가하여 예약상담제활성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임

 

예약상담 신청건수 등을 감안하면 가입신청은 꾸준히 증가할 전망

 주택연금 가입신청 건수 (내집연금 1·3종 포함)

구 분

내집연금 출시후

’16년 일평균 주택연금 가입신청

’15년

일평균

평균

4.25.

4.26.

평균

1월

2월

3월

~4.22

81.5

68

95

44.3

60.7

35.4

42.0

36.5

29.3

 

내집연금 1종

(주담대 상환용)

10

6

14

-

-

-

-

-

-

 

내집연금 3종

(우대형 상품)

33.5

28

39

-

-

-

-

-

-

 

일반 주택연금

38

34

42

44.3

60.7

35.4

42.0

36.5

29.3

 

 주택연금 상담(신청) 건수 (내집연금 1·3종 포함)

구 분

내집연금 출시후

’16년 일평균 주택연금 상담(신청)건수

’15년

일평균

평균

4.25.

4.26.

 

1월

2월

3월

~4.22

808

985

631

180.1

188.4

190.4

193.3

137.3

62.6

예약상담

주금공 홈페이지

(은행 예약상담 신청)

65

(23)

95

(29)

35

(17)

2.1

(-)

1.2

(-)

1.6

(-)

1.5

(-)

4.7

(-)

0.5

(-)

주금공 콜센터

667.5

826

509

136.7

130.7

155.2

153.0

98.7

34.6

주금공 지사

방문상담

75.5

64

87

41.3

56.5

33.6

38.8

33.9

27.5

 

 주택연금 사전예약 보금자리론(2종) 가입신청(4.25~26일) : 93건

2. 향후 계획

 

금융위·금감원·주금공 중심으로 ‘관계기관 합동대응팀’ 운영중(4.25일~)

 

내집연금 3종세트 관련 민원·질의 등에 즉각 대응하여 고객 불편 최소화

 

□ 은행 창구 직원 등에 대한 교육홍보 등도 지속 강화해 나갈 예정

 

일부 은행지점유선상담 요청시 바로 주금공 콜센터로 안내 자체 상담 또는 자행 거점점포로 상담이 유도되도록 할 계획

첨부파일 (2)첨부파일 열림
보도참고_내집연금 3종세트, 차질없이 공급하고 있습니다.hwp (333 KB)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
보도참고_내집연금 3종세트, 차질없이 공급하고 있습니다.pdf (725 KB)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