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7.28일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수도권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적용(7.12~8.8)에 따른 금융권 방역 이행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롯데카드 남대문 콜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ㅇ 은성수 위원장은 카드업권을 비롯한 전 금융권이 핵심방역수칙(재택근무 등 밀집도 완화, 마스크 착용 등)을 철저히 준수하여 코로나 19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할 것을 요청하는 한편,
ㅇ 엄중한 방역상황에도 업무연속성계획(BCP*)에 따라 분산근무지 운영, 필수인원 교차 배치 등을 통해 핵심 금융인프라 기능을 유지하여 대국민 금융서비스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당부하였습니다.
* Business Continuity Plan
□ 아울러, 2금융권 대출의 빠른 증가세를 우려하며, 연초 목표한 가계부채 증가율을 준수해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ㅇ 최고금리 인하 과정에서 생계자금이 필요한 서민들에게 여전사가 자금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면서도,
ㅇ 금융업권간 규제차익을 활용한 대출경쟁을 자제하고, 카드론 등에 대한 리스크관리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 롯데카드는 대표이사와 전 경영진이 참여하는 비상대책위원회를 중심으로 임직원 재택근무 실시를 강화하고, 회식·모임과 각종 행사 금지를 통해 내·외부 대면접촉을 최소화하는 등
ㅇ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소개하였습니다.
□ 금융위원회는 콜센터 등 취약분야를 중심으로 금융감독원과의 합동 현장점검을 강화하여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가 차질없이 시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독려해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