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eg(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참고] 「한국GM 협력업체 금융지원 특별상담반」 운영실적
2018-06-04 조회수 : 6389
담당부서기업구조개선과 담당자윤준구 사무관 연락처02-2100-2936

 

특별상담반 가동(5.11일) 이후 국내 금융기관들은 한국GM 협력업체의 금융애로 해소를 위해 3600억원을 지원하였음”

 

금융위원회 및 금융감독원은 지난 5.11일부터 한국GM 협력업체 금융지원 특별상담반* 본격 가동중

 

* 금감원 본원(「중소기업 금융애로 상담센터」), 금감원 支院(인천, 경남, 전북), 정책금융기관(산은⋅수은⋅기은, 신⋅기보) 및 7개 국내은행에 설치

 

□ 특별상담반을 운영한 이후 5.11∼5.31일 기간중 금융기관들의 협력업체에 대한 금융지원 실적은 “총 269건, 3,627억원”

 

한국GM 1차 협력업체에 대해 196건, 3,212억원을, 한국GM 2·3차 협력업체에 대해서는 73건, 415억원을 각각 지원하였음

 

금융지원의 유형별로 구분하면, 만기연장 3,270억원(241건), 신규대출 348억원(25건), 원리금 상환유예 9억원(3건) 順임

 

→ 당분간 한국GM 협력업체 금융지원 특별상담반 운영지속 계획이며, 협력업체들의 적극적인 상담 및 이용을 당부드림

참고1

 

한국GM 협력업체 금융지원 특별상담반 구성

 

 

금융애로를 겪고 있는 한국GM 협력업체

 

금감원 支院, 금감원 본원의 중소기업 금융애로 상담센터, 개별 금융기관원하는 에 연락하여 상담가능

 

※ 기존에 주거래은행이 있는 경우 주거래은행과의 상담이 가장 바람직

 

→ ’18.5.11일(금)부터 운영중

 

< 각 기관별 담당 업무 >

 

⑴ 금감원 支院

 

ㅇ 한국GM 협력업체 금융애로 청취·상담 후 추가상담 필요시

 

중소기업 금융애로 상담센터·정책금융기관에 전달

 

⑵ 금감원 본원 : 금감원 중소기업 금융애로 상담센터

 

ㅇ 정책금융, 보증, 재정지원 상담

 

* 한국GM 협력업체 맞춤형 정책금융, 보증, 재정지원 매뉴얼 마련·상담

 

⑶ 금융기관 : 금융이용 상담 및 지원

한국GM의 경영정상화 문제가 가닥을 잡을 때까지 한시 운영

참고2

 

한국GM 협력업체 특별상담반 연락처

 

구분

명칭(부서)

연락처

기 타

금감원

중소기업 금융애로 상담센터

(국번없이)

1332 → 6번 선택

(팩스) 02-3145-8662

금감원

支院

인천지원

032-715-4808

(팩스) 032-715-4810

전북지원

063-250-5005

(팩스) 063-250-5050

경남지원

055-716-2327

(팩스) 055-287-2340

산업은행

중소중견금융실

02-787-5611

www.kdb.co.kr

수출입은행

여신총괄부

02-3779-6270

www.koreaexim.go.kr

기업은행

여신기획부

02-729-6817

www.ibk.co.kr

농협은행

여신기획부

02-2017-1572~77

www.nhbank.com

신한은행

여신기획부

02-2151-2590

www.shinhan.com

우리은행

중소기업전략부

02-2002-3924

www.wooribank.com

하나은행

기업마케팅부

02-2002-1584

www.kebhana.com

국민은행

기업상품부

02-2073-8961

www.kbstar.com

전북은행

중소기업

금융애로상담반

063-250-7335

063-250-7318

063-250-7632

www.jbbank.co.kr

경남은행

여신기획부

055-290-8388

www.knbank.co.kr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부

053-430-4347

www.kodit.co.kr

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부

051-606-7463

www.kibo.or.kr

 

첨부파일 (2)첨부파일 열림
180604 (보도참고) 한국GM 협력업체 특별상담반 운영실적.hwp (228 KB)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
180604 (보도참고) 한국GM 협력업체 특별상담반 운영실적.pdf (244 KB)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