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 콜센터(1688-8114)나 홈페이지(www.hf.go.kr)를 통해예약상담을 신청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택연금, 자식에게 물려줄 것은 집이 아니라, 당신의 행복한 노후입니다"
"평생 일한 당신을 위해, 이제 집이 일할 차례입니다"
1. 내집연금 3종세트 공급 동향 (4.25일~4.26일)
□ 내집연금 3종세트를 4.25일 09시 출시한 이후, 주택금융공사 및 은행을 통한 상담·안내와 가입신청 접수는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상황
(주택연금 가입신청건수) 4.25~26일 일평균 81.5건 → ’15년 일평균 가입신청건수인 29.3건의 약 2.8배 수준(16년 일평균 가입신청건수 44.3건의 약 1.8배)
(상담건수) 출시이후 양일간 일평균 808건(예약상담신청+방문상담) → ’15년 일평균 상담건수 62.6건 대비 약 12.9배(16년 일평균 180.1건의 약 4.5배)
- 특히, 예약상담 신청건수는 양일간 평균 732.5건으로 ’15년 일평균 35.1건 대비 약 20.9배 증가하여 예약상담제가 활성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임
※ 예약상담 신청건수 등을 감안하면 가입신청은 꾸준히 증가할 전망
주택연금 가입신청 건수 (내집연금 1·3종 포함)
주택연금 상담(신청) 건수 (내집연금 1·3종 포함)
주택연금 사전예약 보금자리론(2종) 가입신청(4.25~26일) : 93건 |
2. 향후 계획
□ 금융위·금감원·주금공 중심으로 ‘관계기관 합동대응팀’ 운영중(4.25일~)
ㅇ 내집연금 3종세트 관련 민원·질의 등에 즉각 대응하여 고객 불편 최소화
□ 은행 창구 직원 등에 대한 교육 및 홍보 등도 지속 강화해 나갈 예정
ㅇ 일부 은행지점은 유선상담 요청시 바로 주금공 콜센터로 안내 → 자체 상담 또는 자행 거점점포로 상담이 유도되도록 할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