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 콜센터(1688-8114)나 홈페이지(www.hf.go.kr)를 통해예약상담을 신청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택연금, 자식에게 물려줄 것은 집이 아니라, 당신의 행복한 노후입니다"
"평생 일한 당신을 위해, 이제 집이 일할 차례입니다"
1. 내집연금 3종세트 공급 동향 (4.25일~4.29일)
□ 내집연금 3종세트를 4.25일 출시한 이후, 주택금융공사 및 은행을 통한 상담·안내와 가입신청 접수는 크게 늘었으며 현장에서 순조롭게 진행중
(주택연금 가입신청건수) 출시이후 5일간 일평균 86.6건 → ’15년 일평균 가입신청건수인 29.3건의 약 3배 수준
* ’15년 신규 가입신청 : 7,308건 / ’07년~’15년 신규 가입신청 : 34,474건
(상담건수) 출시이후 5일간 일평균 674.2건(예약상담신청+방문상담) → ’15년 일평균 상담건수 62.6건 대비 약 11배
- 특히, 예약상담 신청건수는 5일간 일평균 595.2건으로 ’15년 일평균 35.1건 대비 약 17배 증가하여 예약상담제가 활성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임
※ 예약상담 신청건수 등을 감안하면 향후 가입신청은 꾸준히 증가할 전망
주택연금 가입신청 건수
주1) ( )안은 일평균 건수 / 2) 내집연금 2종은 보금자리론 가입실적(주택연금 전체 실적에 미포함)
주택연금 예약상담 신청건수
주) ( ) 안은 일평균 건수 |
2. 향후 계획
□ 금융위·금감원·주금공 중심으로 ‘관계기관 합동대응팀’ 운영중(4.25일~)
ㅇ 내집연금 3종세트 관련 민원·질의 등에 즉각 대응하여 고객이 편리하게 상담·가입할 수 있도록 안내
□ 은행 창구 직원 등에 대한 교육 및 홍보 등도 지속 강화해 나갈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