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eg(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화금융사기 예방대책 이행실태 점검 및 대국민 홍보 강화
2007-04-25 조회수 : 3169
담당부서총괄조정국 담당자오미현 연락처3786-8005
□ 금융감독원은 ‘06.6월 이후 계속되고 있는 외국인(주로 중국, 대만계로 추정)에 의한 전화금융사기(Voice phishing)가 3월 이후 다시 크게 증가하고 있어 대책마련에 나섰음

※ 금융정보분석원과 검찰 및 경찰청도 전화금융사기 근절을 위하여 노력중

□ 지난 ’07.1월 금융감독원은 은행의 실무책임자 회의를 소집하여 “전화금융사기 피해예방을 위한 대처방안”을 시달한 바 있으며

◦ 이번에는 개별 은행이 이러한 내용을 반영하여 자체 피해예방대책을 마련하여 실질적으로 이행하고 있는지 실태를 점검, 미흡한 점이 있거나 필요한 경우 현장점검 등을 통하여 보완대책을 마련하고

◦ 최근 다양한 방법으로 확산되고 있는 전화금융사기의 피해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대국민 홍보활동도 함께 전개할 계획임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1)첨부파일 열림
070425조간_전화금융사기 예방대책 이행실태 점검 및 대국민 홍보 강화,총괄조정국.hwp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