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7월 집중호우 관련 금융권 피해현황 및 대응
2006-07-18
조회수 : 2767
담당부서총괄조정국
담당자오미현
연락처3786-8004
□ 금융감독원은 금번 집중호우 피해지역에 대한 금융지원과 소비자 보호 등 각종 지원대책을 추진하기 위한 대책반을 구성하여 금융권의 피해상황 등을 점검하고 있음
□ 7.18(화) 10시 현재 피해지역 소재 은행영업점 등 16개 점포가 침수되는 등 일부 피해가 있었으나 임시조치 등으로 복구 완료하여 정상 영업중인 것으로 확인됨
ㅇ 침수·누수 15개 점포, 정전 1개 점포
□ 한편, 금융감독원은 각 금융회사로 하여금 재해지원 전담창구를 설치하여 자금지원과 피해 보상 등 각종 지원방안을 마련하여 시행토록 적극 독려하고 있음
ㅇ 특히, 보험회사는 이동 상담(보상)센터 운영 및 보험금 신속 지급 등 소비자 보호 기능을 강화
□ 7.18(화) 10시 현재 피해지역 소재 은행영업점 등 16개 점포가 침수되는 등 일부 피해가 있었으나 임시조치 등으로 복구 완료하여 정상 영업중인 것으로 확인됨
ㅇ 침수·누수 15개 점포, 정전 1개 점포
□ 한편, 금융감독원은 각 금융회사로 하여금 재해지원 전담창구를 설치하여 자금지원과 피해 보상 등 각종 지원방안을 마련하여 시행토록 적극 독려하고 있음
ㅇ 특히, 보험회사는 이동 상담(보상)센터 운영 및 보험금 신속 지급 등 소비자 보호 기능을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