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참고] 충남 서천 특화시장 화재에 대한 보험금 지급 등 지원방안 안내
2024-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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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보험과
담당자고선영 사무관
연락처02-2100-2961
최근 충남 서천 특화시장 화재사고로 인해 점포 227개 전소 등 많은 재산상 피해가 발생하였다.
이에 금융당국은 금융업계와 함께 신속한 보상지원 및 피해상담‧금융지원 안내 등을 위한 대응체계를 구축하였다.
우선 생명‧손해보험협회에 신속보상센터를 마련하여 피해자의 보험가입여부 확인 및 보험금 신청‧지급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험회사는 화재 피해 고객에 대한 보험금 심사 및 지급 업무를 최우선적으로 처리하는 한편, 보험금을 조기에 지원*할 예정이다.
* 재해피해확인서 등 발급시 손해조사 완료전 추정 보험금의 50% 범위 내 조기지급
아울러, 서천시장에 금융감독원 지원에서 출장상담센터를 개설하고, 피해 복구를 위한 대출 연장, 이자‧보험료 납입 유예 등에 대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피해 가계 및 소상공인 등의 지원요청을 우선적으로 처리할 계획이다.
금융당국은 이번 발표 이후에도 피해 상황 및 금융지원 현황을 지속 파악하여 피해 국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하는 금융지원이 될 수 있도록 점검할 예정이다.
☑보험 가입내역 확인 :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정보 포털 파인(fine.fss.or.kr) (생명ㆍ손해보험협회) 내보험 찾아줌(cont.insure.or.kr)
☑전화상담 : (생명보험협회)02-2262-6565 (손해보험협회)02-3702-85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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