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도 금융소비자 의식조사 결과
2006-02-24
조회수 : 3754
담당부서소비자보호센터
담당자오미현
연락처3771-5688
금감원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하여 '05.12월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금융소비자 의식조사를 실시하였다.
* 조사대행기관 : (주)현대리서치연구소, 표본오차 : 95%수준에서 ±3.7%
조사방법은 서울, 부산 등 5대도시에 거주하는 20세 이상 국민 700명을 대상으로 설문지에 의한 방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금융거래 이용실태, 금융회사 이용실태, 금융교육 요구수준, 금융분쟁시 대응방법, 금감원 이용실태 등이다.
* 조사대행기관 : (주)현대리서치연구소, 표본오차 : 95%수준에서 ±3.7%
조사방법은 서울, 부산 등 5대도시에 거주하는 20세 이상 국민 700명을 대상으로 설문지에 의한 방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금융거래 이용실태, 금융회사 이용실태, 금융교육 요구수준, 금융분쟁시 대응방법, 금감원 이용실태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