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상반기 금융회사 민원발생평가 결과
2006-09-22
조회수 : 4017
담당부서소비자보호센터
담당자오미현
연락처3771-5688
□ 금융감독원은 2006년 상반기(1~6월) 중 처리한 금융민원을 대상으로 민원건수, 자산규모 및 고객수 등을 감안하여 금융회사에 대한 민원발생평가를 실시하였음
◦ 동 「민원발생평가」는 각 금융회사가 스스로 거래고객의 불편·불만 사항을 해소토록 하는 등 자율적인 민원예방 노력을 유도할 목적으로 2001년 이후 실시해 오고 있는 제도로
◦ 2006.6월말 현재 은행 등 5개 금융권역 167개 금융회사 가운데 법인위주 영업으로 민원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74개사를 제외한 93개사를 대상으로 평가하였음
□ 금융권역별로 평가결과를 보면 은행권역은 신한은행, 대구은행, 카드권역은 BC카드, 현대카드, 생명보험권역은 삼성생명, 푸르덴셜생명, 손해보험권역은 동부화재, 삼성화재가 우수한 것으로 나타남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동 「민원발생평가」는 각 금융회사가 스스로 거래고객의 불편·불만 사항을 해소토록 하는 등 자율적인 민원예방 노력을 유도할 목적으로 2001년 이후 실시해 오고 있는 제도로
◦ 2006.6월말 현재 은행 등 5개 금융권역 167개 금융회사 가운데 법인위주 영업으로 민원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74개사를 제외한 93개사를 대상으로 평가하였음
□ 금융권역별로 평가결과를 보면 은행권역은 신한은행, 대구은행, 카드권역은 BC카드, 현대카드, 생명보험권역은 삼성생명, 푸르덴셜생명, 손해보험권역은 동부화재, 삼성화재가 우수한 것으로 나타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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