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eg(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참고] 삼성 전산센터 화재 발생에 따른 금융위-금감원 대응상황
2014-04-22 조회수 : 9185
담당부서전자금융과 담당자임왕섭 사무관 연락처2156-9494

I. 개요

 

삼성SDS 전산센터(과천소재)에서 4.20일 12시 20분 경 화재가 발생하여, 4.20일 19시경 진화

 

동 센터에는 삼성생명, 삼성카드, 삼성자산운용주전산센터를 중에 있으며, 삼성화재삼성선물은 백업센터를 운영 중

 

 

II. 금융회사별 피해 상황 및 동향

 

□ 삼성카드

 

백업(DR)센터를 가동하여 현재 가맹점에서의 오프라인 카드승인 업무는 정상 수행 중

 

다만, 다음과 같은 서비스는 제한되고 있어 주전산센터 복구시까지 서비스 중단 불가피 (4.21. 06시경 고객들에게 문자메시지 통보)

 

1) 온라인 쇼핑몰 등 인터넷 망을 이용한 카드결제

2) 삼성카드 홈페이지/앱을 이용한 모든 서비스

3) 09시 현재 총 23개 체크카드 제휴 금융사 중 6개사* 제휴 체크카드 이용 불가

* 새마을금고, 기업, 신한, 광주, 삼성증권, 동부상호저축은행

 

4) 09시 현재 총 27개 금융회사 CD/ATM 중 7개사*에서의 현금서비스 이용 불가

* 신한, 새마을금고, 기업, 제주, 롯데피에스넷, 청호, KIS뱅크

 

5) 카드 결제 후 문자알림서비스

 

□ 삼성생명

 

백업센터로 전환하여 영업을 추진 중으로, 대고객서비스에는 크게 영향이 없는 상황

 

- 다만, 홈페이지 서비스는 일부 제한

 

삼성자산운용

 

삼성SDS(과천) 센터에 주전산센터가 위치하고 있음에도 피해가 크지 않아 정상 가동중

 

 

삼성화재·삼성선물·삼성증권

 

주전산센터가 인천 및 여의도 등에 소재하고 있어 고객 서비스 영향 없음

 

* 삼성SDS 전산센터는 백업용 센터임

 

 

III. 금융위-금감원의 대응 상황

 

금융위-금감원은 전산센터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신속한 복구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화재 발생 즉시 IT전문 검사역 4명을 현장에 파견하여 피해현황을 점검하였고,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있음.

 

이후 화재현장 상황금융회사의 서비스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필요한 조치를 취할 예정임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1)첨부파일 열림
20140421_보도참고삼성SDS화재관련_v2.4.hwp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