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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정보 활용방식을 개선하여 국민 불편을 적극 해소하겠습니다
2016-01-06 조회수 : 6784
담당부서신용정보팀 담당자최상아 사무관 연락처2156-9670

최근 2년간 제출된 민원 분석, 국정감사 의견(정무위 신동우 의원 등) 등을 반영하여 신용정보 활용방식을 개선하여 국민의 불편 감소

 

제2금융권 대출 성실상환자의 신용회복 속도를 현재보다 빠르게 조정하여 서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변경

 

② 종합신용정보집중기관에 집중되는 공공정보(학자금대출 연체, 국세 등 체납) 활용기간을 현행 5년에서 일부 단축하여 국민 불편 해소

 

실수로 단기 연체하여 신용등급이 하락한 사람들에 대한 연체정보 활용기간을 단축하고, 연체 통보내용을 구체화하여 정보결정권 강화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2)첨부파일 열림
(금융위)보도자료_신용관행개선.hwp (239 KB)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
(금융위)보도자료_신용관행개선.pdf (1 MB)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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