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상반기 금융회사 민원발생평가 결과
2005-09-14
조회수 : 3744
담당부서소비자보호센터
담당자오미현
연락처3771-5688
□ 금융감독원은 2005년 상반기(1~6월) 중 처리한 금융민원을 대상으로 민원건수, 자산규모 및 고객수 등을 감안하여 금융회사에 대한 민원발생평가를 실시함
◦ 동 「민원발생평가」는 각 금융회사가 스스로 거래고객의 불편·불만 사항을 해소토록 하는 등 자율적인 민원예방 노력을 유도 할 목적으로 2002년 이후 반기별로 실시해 오고 있는 제도로
◦ 2005.6월말 현재 은행 등 5개 금융권역 168개 금융회사 가운데 법인위주 영업으로 민원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73개사를 제외한 95개사를 평가대상으로 하였으며,
- 이중 자산규모 등이 적어 공표의 실익이 없는 23개사를 제외한 72개사의 평가결과를 공표하였다.
◦ 동 「민원발생평가」는 각 금융회사가 스스로 거래고객의 불편·불만 사항을 해소토록 하는 등 자율적인 민원예방 노력을 유도 할 목적으로 2002년 이후 반기별로 실시해 오고 있는 제도로
◦ 2005.6월말 현재 은행 등 5개 금융권역 168개 금융회사 가운데 법인위주 영업으로 민원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73개사를 제외한 95개사를 평가대상으로 하였으며,
- 이중 자산규모 등이 적어 공표의 실익이 없는 23개사를 제외한 72개사의 평가결과를 공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