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도 상반기 금감원 민원만족도 조사결과
2005-10-20
조회수 : 4069
담당부서소비자보호센터
담당자오미현
연락처3771-5688
□ 금감원은 대국민 민원만족도 제고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하여 외부전문조사기관*에 의뢰하여 민원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였음
* (주)현대리서치연구소(대표 : 이상경)
Ⅱ. 조사결과
□ '05년 상반기 종합만족도는 100점 만점에 53.9점으로 '04.하반기 조사시의 50.5점에 비해 3.4점 상승하였음
◦ 이번 조사는 금융거래와 관련하여 민원인과 금융회사간 다툼인 진정성 민원 등이 주된 조사대상이며 상대적으로 만족도가 높은 인·허가 민원 등은 조사대상에서 제외하였음
* (주)현대리서치연구소(대표 : 이상경)
Ⅱ. 조사결과
□ '05년 상반기 종합만족도는 100점 만점에 53.9점으로 '04.하반기 조사시의 50.5점에 비해 3.4점 상승하였음
◦ 이번 조사는 금융거래와 관련하여 민원인과 금융회사간 다툼인 진정성 민원 등이 주된 조사대상이며 상대적으로 만족도가 높은 인·허가 민원 등은 조사대상에서 제외하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