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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년도 금융소비자 의식조사 결과
2007-02-20 조회수 : 3363
담당부서소비자보호센터 담당자오미현 연락처3771-5688
□금융감독원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06.12월 서울, 부산 등 5대 도시에 거주하는 20세 이상 국민 7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금융소비자 의식조사 결과를 발표하였음

* 조사대행기관 : (주)현대리서치연구소, 표본오차 : 95% 수준에서 ±3.7%

[ 조사결과 ]

◦금융소비자는 금융회사를 안전성 및 수익성 위주로 선택(50.2%)하고 있으며 금융상품 선택시 가장 중요시 하는 정보도 수익성(41.6%)에 관한 것이었음

-그러나 금융회사에 대한 가장 큰 불만 요인이 낮은 수익률이었으며 손실 가능성에 대한 금융회사의 설명도 미흡한 것으로 나타남.

◦금융소비자는 금융교육의 필요성을 크게 인식(68.4%)하고 있으나 실제 금융교육을 받아 본 경험은 미미(1.3%)한 것으로 응답하고 있음

◦아울러, 금융분쟁 발생시에는 주변사람들의 자문에 가장 많이 의존하고 있으나 금융감독원의 분쟁처리제도에도 상당한 신뢰를 보이고 있음

*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곰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1)첨부파일 열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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