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주문 착오입력 등 증권사고 방지대책 마련
2007-07-25
조회수 : 2858
담당부서증권감독국
담당자오미현
연락처3786-8342
1. 추진배경
□ 최근 일부 증권회사에서 고객주문을 착오입력함으로써 회사에 대규모 손실이 초래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
◦ 주문착오 사고는 고객과의 분쟁을 야기할 뿐만 아니라 주가의 이상급변을 가져와 시장의 안정성을 저해하는 폐단 발생
◦ 이러한 고객주문의 착오입력 및 자금이체 오류 등 임직원의 주의소홀로 인한 증권사고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할 필요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람
□ 최근 일부 증권회사에서 고객주문을 착오입력함으로써 회사에 대규모 손실이 초래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
◦ 주문착오 사고는 고객과의 분쟁을 야기할 뿐만 아니라 주가의 이상급변을 가져와 시장의 안정성을 저해하는 폐단 발생
◦ 이러한 고객주문의 착오입력 및 자금이체 오류 등 임직원의 주의소홀로 인한 증권사고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할 필요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