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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민금융 관련 반복적 민원 해소방안 추진
2009-08-25 조회수 : 8474
담당부서금융위 중소서민금융과·은행과/금감원 서민금융지원실·일반은행서비스국 담당자신장수 사무관 연락처2156-9853
담당부서금융위 중소서민금융과·은행과/금감원 서민금융지원실·일반은행서비스국 담당자 조성목 부국장 연락처2156-9853

서민금융 관련 반복적 민원 해소방안 추진

 

금융당국은 서민금융 지원대책*을 마련하는 등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오고 있음


   * 신용회복기금의 채무조정․전환대출, 신용회복위원회의 개인워크아웃․개인프리워크아웃, 소액서민금융재단을 통한 마이크로 크레딧 대출, 은행의 저신용전용 대출상품 개발․취급, 서민금융포털인 서민금융119사이트 구축, 불법대출중개수수료 반환조치 등


금번에는 그간 반복적으로 제기된 민원이나, 금융지원현장에서 나타난 문제점 등에 대한 개선방안을 마련하여 적극 추진할 계획임(‘09.9월중 시행)


금번 조치로 일시적으로 소득은 없으나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 금융채무불이행자신용회복지원이 가능해지고, 공시를 통해 은행들의 서민금융지원 확대 여건이 개선되며, 생활정보지․휴대폰 등 광고매체로 인한 불법금융 피해가 감소할 것으로 기대됨


□ 향후에도 서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금융지원 정책들을 계속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임


  붙임 : 1. 서민금융 민원 해소방안

           2. 최근 서민금융 지원강화 및 피해방지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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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0824-서민금융_애로_해소방안 보도자료-v6(최종).hwp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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