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eg(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참고]금융개혁 웹 드라마「초코뱅크」, 900만뷰 넘어 큰 인기
2016-03-29 조회수 : 6564
담당부서대변인실 담당자신수정 주무관 연락처2156-9545

금융위원회(위원장 임종룡)가 제작한 웹 드라마 ‘초코뱅크’가 29일

현재(9시기준) 주요채널을 통해 900만이 넘는 조회수(view)를 기록

 

※ 개인 SNS, 일반 커뮤니티 • 블로그 • 카페 등을 통한 조회수까지 감안할 경우 이미 1천만뷰를 상회한 것으로 예측

 

 

ㅇ 지난 2월1일 네이버tv캐스트, 유튜브, 페이스북, 피키캐스트

온라인과 모바일 전용 플랫폼에서 공개된 ‘초코뱅크’는,

 

 

인기 아이돌 그룹 EXO(엑쏘)의 ‘카이’가 금융권 취준생 5년차로 등장해 초코렛 가게 창업자 여주인공 ‘박은빈’과 호흡을 맞춰

금융개혁 내용*을 풀어가는 인포-로맨스(info-romance) 웹 드라마임

 

드라마 속에 크라우드 펀딩,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보험다모아,

계좌이동제, 핀테크 간편결제 등 금융위가 추진하는 금융개혁 내용을

자연스럽게 PPL형식으로 녹여냄으로써 금융정보와 재미를 함께 제공

 

 

한편,‘초코뱅크’는 청춘남녀의 알콩달콩 사랑 얘기 외에도

취업준비생과 신규창업자의 현실적 고충도 담고 있어 보는

이의 공감을 얻고 있으며 조연으로 깜짝 출연한 이일화, 개그

우먼 김숙, 김영희 등도 코믹한 연기로 재미를 더함

 

웹드라마 초코뱅크의 시청자 반응도 다양했는데,

 

대학생 A씨는 인기 아이돌이 출연해 더욱 눈길이 갔는데, 평소

멀게 생각하던 여러 금융상품 소개가 드라마에 녹아있어 이해가 쉽고 재미있었다며 정책홍보를 위한 웹드라마라는 걸 알게 됐어도 별로 거부감은 없었다고 평함.

 

또한 회사원 B씨는 보험다모아 같은 유용한 서비스를 드라마 시청으로 알게 됐는데 실제 이용해보니 좋았다. 드라마 PPL을

평소에 부정적으로 생각했는데 국민들에게 꼭 알려야하는 정책 있다면 이런 방법도 좋은 것 같다고 조언.

 

전업주부 C씨는  재테크에 관심은 많지만 금리도 낮고 해서

고민이었는데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를 보고 가입할 생각을

하게 됐다며 고1인 딸이 너무 재밌게 보는 드라마가 있어서

같이 보게 됐는데 그게 초코뱅크였다고 덧붙임.

 

금융위원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컨텐츠 중심의 홍보를 계속 추진할 예정임.

첨부파일 (2)첨부파일 열림
보도참고_금융개혁 웹 드라마_초코뱅크, 900만뷰 넘어 큰 인기.hwp (32 MB)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
보도참고_금융개혁 웹 드라마_초코뱅크, 900만뷰 넘어 큰 인기.pdf (634 KB)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