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참고]내집연금 3종세트, 출시(4.25일) 이후 주택연금 상담 및 가입신청 증가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2016-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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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금융정책과
담당자류성재 사무관
연락처2156-9718
"주택금융공사 콜센터(1688-8114)나 홈페이지(www.hf.go.kr)를 통해예약상담을 신청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택연금, 자식에게 물려줄 것은 집이 아니라, 당신의 행복한 노후입니다"
"평생 일한 당신을 위해, 이제 집이 일할 차례입니다"
□ 내집연금 3종세트 출시 이후 주택연금 상담 및 가입신청이 꾸준히 증가하는 등 국민들의 관심이 여전히 높은 것으로 나타남
(주택연금 가입신청건수) 출시이후 일평균 87.4건 → ’15년 일평균 가입신청건수인 29.3건의 약 3배 수준
* ’15년 신규 가입신청 : 7,308건 / ’07년~’15년 신규 가입신청 : 34,474건
(상담건수) 출시 이후 일평균 497.9건(예약상담신청+방문상담) → ’15년 일평균 상담건수 62.6건 대비 약 8배 수준
- 특히, 예약상담 신청건수는 일평균 417건으로 ’15년 일평균 35.1건 대비 약 12배 증가 ? 예약상담제가 활성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임
예약상담 신청건수 등을 감안하면 가입신청 증가세가 당분간 지속될 전망
※ [별첨] 내집연금 3종세트 공급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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