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eg(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참고] 금융위 부위원장, 중앙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 - 새출발기금 현장 점검 및 애로사항 청취 -
2022-11-09 조회수 : 10169
담당부서금융지원과 담당자윤혜원 사무관 연락처02-2100-1671

□ 2022.11.9.(수)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새출발기금 상담 및 신청접수가 진행되고 있는 신용회복위원회 중앙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방문하였습니다.

 

 ▪ (일시·장소) 2022.11.9.(수) 10:00 / 신용회복위원회 중앙통합지원센터

 

 ▪ (참석자)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 김기한 금융안정지원단장 / 이재연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 권남주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신현준 한국신용정보원 원장, 추문갑 중소기업중앙회 본부장, 장도중 신용보증재단중앙회 이사, 정중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본부장 및 새출발기금 상담사 등

 

□ 김 부위원장은 새출발기금 출범(10.4일) 한 달을 맞이하여 새출발기금 상담부스를 시찰하였으며, 채무조정 신청현황을 점검하고 홍보 강화방안 등을 함께 논의하였습니다.

 

ㅇ 특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중소기업중앙회 등 관련 기관들을 통해 소상공인‧자영업자에 관한 의견을 청취하고,

 

ㅇ 고객응대 접점에 있는 상담사 등의 애로사항을 경청하는 등 현장소통 강화를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 김 부위원장은 금일 나눈 이야기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새출발기금이 소상공인‧자영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① 새출발기금 채무조정이 꼭 필요한 소상공인‧자영업자가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홍보를 강화할 것을 주문하였고,

 

② 새출발기금 온라인 플랫폼 등 인터페이스를 보다 수요자 지향적으로 개선하고, 고객응대 직원의 역량강화를 통해 신속하고 친절한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하면서,

 

③ 이러한 과정에서 현장 직원들의 피로가 누적되지 않도록 기관장들이 관심을 가져줄 것을 부탁하였습니다.

 

④ 또한, 새출발기금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관계기관의 효율적인 협력체계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기관간 정례회의를 통한 지속적인 제도개선해 줄 것을 주문하였습니다.

 

⑤ 한편, 도덕적 해이 발생 우려를 불식시킬 수 있도록 심사 시스템구축해야 하며,

 

- 이 과정에서 선량한 이용자가 부당하게 배제되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여 운영해 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 금융당국과 관계기관은 앞으로도 서로 긴밀하게 협력하여 새출발기금 제도가 원활히 안착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 새출발기금 채무조정 신청 안내 >

 

 

 

 

[1] 콜센터(평일 09:00~18:00) : 새출발기금(☎1660-1378), 신용회복위원회(☎1600-5500)

 

[2] 온라인 플랫폼(평일 09:00~24:00) : 새출발기금.kr

 

[3] 오프라인 현장창구(평일 09:00~18:00,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는 평일 09:00~17:00) : 한국자산관리공사 26개 사무소,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50개 등 총 76개

 

 ※ 오프라인 현장창구 방문을 통한 신청시 미리 콜센터로 문의하여 방문일자와 시간을 예약한 후 신분증 등을 지참하여 방문 필요


첨부파일 (3)첨부파일 열림
221109 (보도참고) 금융위 부위원장 새출발기금 중앙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hwp (291 KB)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
221109 (보도참고) 금융위 부위원장 새출발기금 중앙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pdf (269 KB)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
221109 (보도참고) 금융위 부위원장 새출발기금 중앙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hwpx (334 KB) 파일다운로드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