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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신문기사『강정원式 클린경영 ‘무결점’ 빛났다』('07.12.11.)에 대한 해명
2007-12-11 조회수 : 1719
담당부서은행검사2국 담당자은행검사2국 연락처

1. 보도내용

□‘07.12.11일자 아시아경제 신문기사 「강정원式 클린경영 ‘무결점’ 빛났다」에서

◦“지난 11월 5일부터 한달간 실시된 금융감독원의 국민은행 종합검사 결과 경영위기 및 개별적 시정 및 지적사항이 1건도 없었다”면서

◦그러나 “이번 종합검사에서 별다른 지적사항이 없었던 국민은행의 경영실태 등급 상향조정은 힘들 것으로 예상된다“는 내용으로 보도

2. 해명내용

□금융감독원은 지난 11.5~12.4일까지 국민은행에 대하여 종합검사를 실시하였으나

◦검사 결과 경영실태평가 등급과 지적내용이 확정되기까지는 내부 심의절차와 금감위 보고 등을 거쳐 통상 3개월 이상이 소요되며

◦현재 검사결과와 관련하여 결정된 사실이 전혀 없음

□따라서 국민은행에 대한 금융감독원 종합검사에서 시정 및 지적사항이 1건도 없었던 것으로 나타났다는 내용과 경영실태 등급 관련보도는 사실과 다른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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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1211(보도해명_아시아경제 국민은행종합검사관련).hwp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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