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eg(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신용보증기금, 고령친화 중소기업에 최대 1억원까지 지원
2012-12-03 조회수 : 2080
담당부서대변인실 담당자정책홍보팀 연락처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안택수)은 고령친화산업 영위 중소기업에 대한 특화 보증프로그램을 본격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고령친화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요양서비스업 영위 중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기업은 “고령친화산업진흥법”에 의한 고령친화 우수제품 또는 우수사업자 지정 기업, “한국보건산업진흥원”으로부터 고령친화 제품개발 연구자금을 배정받은 기업, 노인요양 관련 서비스업 영위 기업 등이며, 해당기업은 유선 또는 인터넷으로 보증상담 및 신청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해당 기업들은 최대 1억원까지 신용보증을 지원받을 수 있고, 일반 보증료율의 약 3분의1 수준인 0.5% 고정보증료율 및 최대 우대금리(협약은행 국민, 기업, 신한, 우리B 이용시)를 적용받게 된다. 이밖에도 신보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경영(기술)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약정·보증료수납·보증서발급은 현장에서 신보의 모바일 기술을 활용해 One-Stop으로 처리하게 하는 등 심사기준과 평가절차를 단순화해 적기에 신속한 자금지원이 이뤄지도록 했다.
 
이를 위해 신보는 지난 1월 ‘정책보증센터’를 서울 본사에 설치했으며, 7월엔 대전과 대구에 추가로 설치해 전담 운용해오고 있다. 한종관 신보 보증사업부문 담당이사는 “이번 프로그램이 당면한 고령화 사회의 문제점 해소에도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사회·경제적 문제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중소기업 종합지원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출 처 : 신용보증기금 (www.kodit.co.kr)

첨부파일 (1)첨부파일 열림
신용보증기금_고령친화 중소기업 지원(보도자료,11.30,금).hwp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