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eg(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금융인 재취업 지원을 위한 “금융전문인력 채용관” 개설
2012-12-07 조회수 : 2354
담당부서대변인실 담당자정책홍보팀 연락처

전국은행연합회는 금융투자협회, IBK기업은행과 공동으로 퇴직 금융인의 재취업 지원을 위한 '금융전문인력 채용관'을 개설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채용관은 IBK기업은행이 운영하는 무료 온라인 채용포털사이트인 'JOB월드' (www.ibkjob.co.kr) 내에 오는 7일부터 문을 열 예정이다.

 

이는 금융위원회가 추진하는 '100세 시대 대비 금융 안전판 제공' 사업의 일환으로, 퇴직 금융인들의 경험과 전문성을 살려 재취업에 성공하고, 금융전문 인력을 필요로 하는 사회적 수요에 대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구직자가 개인회원으로 가입한 후 금융전문인력 채용관에 자신의 주요경력, 희망연봉 등 인적사항을 입력하면 구인기업인 기업회원은 입력된 인적정보를 바탕으로 원하는 인재를 채용하게 된다.

 

은행연합회와 금융투자협회는 앞으로 구인기업, 구직자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채용관의 활용도를 높이기로 했다. 이를 통해 채용관이 금융전문인력 구인구직의 허브가 되고, 100세 시대에 대비해 경력자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모범 사례가 되도록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다. 또 협회는 금융위 등 정부부처와 협의해 정부 내 금융전문인력을 활용하는 사업과 연계한 일자리 창출을 검토해 나갈 예정이다.

 

금융전문인력 채용관이 활성화되면 금융경력자의 구인과 구직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이 줄어들어 금융전문인력 재취업을 활성화하는 촉매제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 출 처 : 전국은행연합회(www.kfb.or.kr)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1)첨부파일 열림
보도자료(금융인_재취업_지원을_위한_금융전문인력_채용관_개설).hwp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