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장, 미얀마 금융세일즈 외교 및 한-미얀마-ADB 금융포럼 참석
2014-06-05
조회수 : 3905
담당부서대변인실
담당자대변인실
연락처
신제윤 위원장은 4일 미얀마 네피도에서 열린 한-미얀마-ADB 금융포럼에서 미얀마 재무부 차관과 만나 한국의 기업 CB(Credit Bureau) 및 기업신용평가체계(Corporate Credit Rationing System)를 미얀마에 수출하고 시스템이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미얀마 재무부에 정책자문관(신용보증기금 전문인력)을 파견하기로 합의했다.
외국계 은행 지점설립 인가를 추진중인 미얀마 중앙은행 총재와의 면담에서 가파른 경제성장, 1997년 외환위기 극복,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극복 등을 통해 축척한 한국 은행들의 경험과 강점을 소개하며 국내 은행들의 지점설립 인.허가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고, 중앙은행 총재는 이를 적극 검토할 것을 약속했다.
미얀마 건설부 장관과의 면담에서는 건설부 산하 미얀마 건설주택은행(CHDB)과 국민은행간 MOU를 시작으로 한국의 주택금융 관련 법률.제도 및 프로젝트 파이낸싱(Project Financing) 노하우가 미얀마에 전수될 수 있도록 인력파견·KSP(Knowledge Sharing Program) 등을 통해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신 위원장은 미얀마 현지에 진출한 국내은행 담당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첨부파일 (9)첨부파일 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