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eg(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1933 페이지22/323
추석 명절 #보이스피싱 #스미싱 각별히 주의하세요!(예방법, 대응요령)
2024-09-10
추석 명절 보이스피싱, 스미싱(문자사기) 각별히 주의하세요. 예방법과 대응 요령 알려드림!
추석 명절 보이스피싱, 스미싱(문자사기) 각별히 주의하세요. 예방법과 대응 요령 알려드림!
꼭 지켜주세요! 사이버사기 피해 예방 수칙. 1.출처가 불분명한 문자를 받았다면 인터넷 주소(URL), 전화번호는 절대 누르지 마세요. 2. 출처 불명 앱이 스마트폰에 설치되지 않도록 철저하게 보안을 설정하고, 평소 앱 설치는 문자 속 링크가 아닌 공인된 열린 시장(앱스토어)을 이용하세요. 3. 스마트폰에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하고, 실시간 감시 상태를 유지하세요
4. 본인인증, 재난 지원금 또는 백신 예약 조회 명목으로 신분증 등 개인정보·금융정보를 요구해도 절대 입력하거나 알려주지 마세요. 5. 대화 상대방이 개인·금융정보나 금전, 앱 설치를 요구한다면 반드시 먼저 전화, 영상통화로 상대방을 정확하게 확인하세요. 6. 신분증 사진이 유출되지 않도록 스마트폰에서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사진을 삭제하세요
피해를 당했거나 의심되는 경우, 이렇게 조치하세요.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 A씨. 보이스피싱 사기범에게 속아  피해금을 계좌로 송금했어요. 어쩌죠? 경찰청(☎112)에 즉시 신고하고 송금계좌 지급 정지 요청하세요!(출금·입금된 은행 콜센터로도 지급정지 신청 가능) 개인정보 유출 사례 B씨 저는 악성 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 된 거 같아요. 보이스피싱도 걱정돼요. 금융회사를 방문하거나 콜센터로 연락해 ‘본인 계좌 일괄 지급 정지’ 신청하세요!
사이버사기 피해 사례 C씨. 가짜 범칙금 문자를 받아서 금융정보를 입력했어요. 피해를 입었는데 어떡하죠? 경찰청(☎112)에 전화하거나 사이버범죄 신고센터(ECRM)에 온라인 신고하세요! ecrm.police.go.kr 문자의심·앱 감염 사례 D씨. 의심스러운 문자를 받았어요.   악성 앱에도 감염된 것 같은데요. 먼저 카카오톡 채널 ‘보호나라’에서 ‘전체메뉴 > 개인서비스 > 스미싱확인 서비스’로 사기 문자인지 확인하세요. 악성 앱에 감염됐다면 ‘보이스피싱지킴이’ 웹사이트에 신고하거나, 118 콜센터에서 24시간 무료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잠깐!  금융소비자라면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로 보이스피싱, 개인정보 탈취로 인한 나몰래 대출을  사전에 차단하고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1. 거래 중인 금융회사 영업점을 방문해 본인 확인 후 신청 → 2. 신청 즉시, 신규 여신거래 차단 → 3. 해제를 원하면 근처 금융회사 방문 후 해제. 국민이 안심하고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사이버사기에 대한 감시와 단속을 철저히 하겠습니다!   ​
국민이 안심하고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관계부처들은 24시간 사이버 안전 대응체계를 마련하고 사이버사기와 범죄를 중점 감시, 단속합니다. 과기정통부 : 24시간 탐지체계 운영, 스미싱 확인서비스, 피싱사이트 및 악성 앱 유포지 등 긴급차단, 사이버사기 주의 SNS 홍보 등(KISA). 방통위 : 「스미싱 문자 주의 안내」 문자 메시지 발송(이통3사, KAIT). 금융위 : 소포・택배상자 활용 사이버사기 예방 홍보, 여신거래 안심차단서비스 및 휴대폰 기기 내 보안강화 기능 활용방법 홍보(금융감독원, 금융사, 우정사업본부, 전국상인협회) 경찰청 : 사이버사기 예방수칙 제공, 인터넷 사기 의심 계좌조회 서비스 제공, 사이버범죄 피해신고(112, 경찰청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

출처가 불분명한 URL, 전화번호는

절대 누르지 마세요!❌

추석 명절, 보이스피싱·스미싱 등

사이버사기 예방법과 대응요령 알려드립니다🤗


#금융위원회 #금융위 #추석 #추석명절

#보이스피싱 #스미싱 #예방법 #대응요령


▶자세히 보기

https://blog.naver.com/blogfsc/223574789684

첨부파일
0910_추석 명절 보이스피싱, 스미싱 각별히 주의하세요!.zip (5 MB) 파일다운로드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