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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에서도 은행 입출금 · ATM 서비스가 가능해집니다
2022-06-17
우체국에서도 은행 입출금 · ATM 서비스가 가능해집니다. 우체국 업무위탁 확대 업무협약식(MOU) 체결. 2022년 6월 16일
우정사업본부–4대 시중은행–금융결제원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우체국에 대한 은행의 입·출금 등 업무위탁을 원활하게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현재 제한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우체국, 편의점 등에 대한 업무위탁을 활성화하여 입·출금 등 단순 업무를 제공하는 오프라인 채널을 다양화. 우체국. 그동한 제한적으로 활용되던 우체국 업무위탁 (입출금, 잔액조회 등)에 4대 시중은행이 새롭게 참여. (현재) 씨티, 산업, 기업, 전북은행 + (신규) 국민, 신한, 우리, 하나은행. 지역·수수료 협의. 서비스 제공지역 범위를 전국 단위로 합의하고, 공정한 수수료 산정을 위한 연구용역을 진행. 리더기 보급. 통합 리더기를 전국 우체국 금융창구에 순차적으로 보급·교체. 전산시스템 구축. 금융결제원의 전산망 중계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시스템을 2022년 중 구축. 편의점 등 유통업체. 현금카드 가맹점에서 물품구매를 동반한 소액 출금(캐시백) 및 거스름돈 입금 등이 활성화
은행이 아닌 자(비은행금융회사, 유통업체 등)가 단순·규격화된 예금, 대출, 환업무 등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은행대리업 제도 도입. 공동지점 활성화를 위해 은행과 유관기관 간 협의를 통해 장소 및 전산운영 지원 등을 적극적으로 논의. 지점·자동화기기(ATM) 위치 및 이용정보를 제공하는 금융대동여지도 모바일 앱 서비스도 고도화
우체국에서도 은행 입출금 · ATM 서비스가 가능해집니다. 우체국 업무위탁 확대 업무협약식(MOU) 체결. 2022년 6월 16일
우정사업본부–4대 시중은행–금융결제원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우체국에 대한 은행의 입·출금 등 업무위탁을 원활하게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현재 제한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우체국, 편의점 등에 대한 업무위탁을 활성화하여 입·출금 등 단순 업무를 제공하는 오프라인 채널을 다양화. 우체국. 그동한 제한적으로 활용되던 우체국 업무위탁 (입출금, 잔액조회 등)에 4대 시중은행이 새롭게 참여. (현재) 씨티, 산업, 기업, 전북은행 + (신규) 국민, 신한, 우리, 하나은행. 지역·수수료 협의. 서비스 제공지역 범위를 전국 단위로 합의하고, 공정한 수수료 산정을 위한 연구용역을 진행. 리더기 보급. 통합 리더기를 전국 우체국 금융창구에 순차적으로 보급·교체. 전산시스템 구축. 금융결제원의 전산망 중계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시스템을 2022년 중 구축. 편의점 등 유통업체. 현금카드 가맹점에서 물품구매를 동반한 소액 출금(캐시백) 및 거스름돈 입금 등이 활성화
은행이 아닌 자(비은행금융회사, 유통업체 등)가 단순·규격화된 예금, 대출, 환업무 등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은행대리업 제도 도입. 공동지점 활성화를 위해 은행과 유관기관 간 협의를 통해 장소 및 전산운영 지원 등을 적극적으로 논의. 지점·자동화기기(ATM) 위치 및 이용정보를 제공하는 금융대동여지도 모바일 앱 서비스도 고도화

소비자의 온 ‧ 오프라인 금융 선택권 보장 및 고령층 등 디지털 취약계층의 금융이용 편의성 제고 등을 위한 「은행권 오프라인 금융접근성 제고방안」을 발표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우정사업본부, 4대 시중은행(국민, 신한, 우리, 하나), 금융결제원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우체국에 대한 은행의 입·출금 등 업무위탁을 원활하게 추진(연내 서비스 제공 목표)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자세히보기

https://blog.naver.com/blogfsc/2227758148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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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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