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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현장] 금융·고용·복지서비스 복합지원 상담직원의 역량을 강화합니다
2025-03-17
정책현장. 금융·고용·복지서비스 복합지원. 상담직원의 역량을 강화합니다. 복합지원 현장 운영 내실화 방안 발표. 2025년 3월 13일
정책현장. 금융·고용·복지서비스 복합지원. 상담직원의 역량을 강화합니다. 복합지원 현장 운영 내실화 방안 발표. 2025년 3월 13일
김병환 금융위원장은 복합지원 현장 운영 내실화 방안을 발표하고 복합지원 상담직원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복합지원 현장 운영 내실화 방안 발표
김병환 금융위원장은 국민께 금융·고용·복지서비스를 원스톱(one-stop)으로 연계해 드리는 복합지원이 지난 한 해 약 7만 8천명께 제공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복합지원이 국민께 더욱 내실 있게 제공되기 위해서는 상담직원분들의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하였고, 복합지원 현장 운영 내실화 방안을 발표하며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상담직원을 다방면으로 지원할 것임을 밝혔습니다. 복합지원 현장 운영 내실화 방안 발표
복합지원 현장 운영 내실화 방안. 1. 업무 효율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직원이 지방자치단체에 찾아가 주민께 금융상담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복합지원’ 사업 시작 (부산·광주에서 2025년 2분기부터)  고용·복지 상담직원이 금융 제도를 국민께 잘 설명드릴 수 있도록 간단 연계 매뉴얼과 홍보물 배포. 공공마이데이터 활용 맞춤형 상담 7월에 조기 도입(기존 4분기) 2. 상담직원 전문성 강화. 상담 기관 직원 대상 집중 현장(방문) 교육 진행.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직원 복합지원 전문가 교육 의무 수강. 3. 상담직원 사기 진작. 우수 상담직원에게 복지 혜택 제공 혹은 시상. 상담직원이 업무에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후기 수집·공유. 복합지원 현장 운영 내실화 방안 발표

금융·고용·복지서비스 복합지원 상담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복합지원 현장 운영 내실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직원의 ‘찾아가는 복합지원’ 사업 시작

✅공공마이데이터 활용 맞춤형 상담 7월에 조기 도입

✅상담 기관 직원 대상 집중 현장(방문) 교육 진행

✅우수 상담직원에게 복지 혜택 제공 혹은 시상 등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상담직원을 다방면으로 지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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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히 보기

https://blog.naver.com/blogfsc/223794349763

첨부파일
0314_[정책현장] 금융·고용·복지서비스 복합지원 상담직원의 역량을 강화합니다.zip (1011 KB) 파일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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