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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중개(광고) 사이트 개선됩니다!
2023-02-15
급전 필요하시죠? 대부중개(광고) 사이트 개선됩니다!
문의만 올렸는데 여기저기서 계속 전화가... 이자도 엄청나게 비싼것 같은데... 서민층의 불법사금융 피해 예방을 위해 온라인 대부중개(광고) 사이트 운영방식이 개선됩니다!(업계 자율 추진) 소비자에게 인지도가 높은 업체 12곳이 우선 참여하며, 추후 참여업체 확대를 추진하겠습니다.
대부중개 사이트 관련 소비자 피해 발생 경로. 소비자가 개인정보 제3자 제공동의를 한 후 게시판에 대출문의 글 작성. 회원 대부업체는 글을 작성한 소비자의 개인정보(전화번호 등) 열람. 사이트를 통해 얻은 전화번호를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먼저 연락해 영업. 회원 대부업체가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경우, 소비자는 불특정 다수의 불법사금융업자에게 연락을 받게됩니다!
대응방안 1. 소비자 개인정보 제3자 제공 중단 (2월 16일부터) 개인정보를 열람한 대부업체가 소비자에게 연락하는 기존 방식에서, 소비자가 게시판에 글을 작성하면 상담이 가능한 대부업체가 댓글로 광고배너 게시하며, 소비자가 광고를 보고 대부업체에게 연락하도록 개선됩니다.
운영방식 개선으로! 회원 대부업체와 연결된 불법사금융업자도 소비자 개인정보를 취득 하지 못하게 되는 만큼 소비자와 불법사금융업자의 접촉이 상당 부분 축소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소비자가 불특정 다수의 불법사금융업자로부터 연락을 받는 경우도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이트 업계는 온라인 대부중개사 협의회를 구성하여 자정활동을 계속합니다.
대응방안 2. 대부업체의 개인정보 유출행위 및 사이트 내 불법행위 등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점검 및 단속하고 제도 개선 여부도 검토하겠습니다. 대응방안 3. 소비자 보호를 지속하겠습니다. 긴급생계비 소액대출 신규 출시 등 정책서민금융을 적극 공급하여 서민층의 불법사금융 피해를 예방하고, 채무자대리인 제도를 통해 피해 구제에 힘쓰겠습니다.
대부업체 이용 유의사항! 등록대부업체 통합조회를 통해 등록대부업체 여부 및 등록시 제출한 광고용 전화번호가 맞는지 재확인해야 합니다. 등록대부업체 통합조회: 파인 fine.fss.or.kr 등록대부업체 통합조회에서 광고용 전화번호로 조회되지 않으면 불법사금융업자로 추정됩니다!
가족·지인의 연락처 등 과도한 개인정보를 요구할 경우 대출 상담을 즉시 중단하여야 합니다. 최고금리 위반, 불법추심 등 피해가 발생했거나 발생 우려가 있는 경우, 거래내역 · 증빙자료를 확보하여 금융감독원 또는 대한법률구조공단으로 채무자대리인 및 소송변호사 지원제도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금감원 불법사금융신고센터: 1332 대한법률구조공단: 13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www.fss.or.kr ⟶ 민원 · 신고 ⟶ 불법금융신고센터가족·지인의 연락처 등 과도한 개인정보를 요구할 경우 대출 상담을 즉시 중단하여야 합니다.  ​
불법사금융 피해신고센터 ☎ 유선 금융감독원 불법사금융신고센터 1332 ⟶ 3번. 온라인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www.fss.or.kr
급전 필요하시죠? 대부중개(광고) 사이트 개선됩니다!
문의만 올렸는데 여기저기서 계속 전화가... 이자도 엄청나게 비싼것 같은데... 서민층의 불법사금융 피해 예방을 위해 온라인 대부중개(광고) 사이트 운영방식이 개선됩니다!(업계 자율 추진) 소비자에게 인지도가 높은 업체 12곳이 우선 참여하며, 추후 참여업체 확대를 추진하겠습니다.
대부중개 사이트 관련 소비자 피해 발생 경로. 소비자가 개인정보 제3자 제공동의를 한 후 게시판에 대출문의 글 작성. 회원 대부업체는 글을 작성한 소비자의 개인정보(전화번호 등) 열람. 사이트를 통해 얻은 전화번호를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먼저 연락해 영업. 회원 대부업체가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경우, 소비자는 불특정 다수의 불법사금융업자에게 연락을 받게됩니다!
대응방안 1. 소비자 개인정보 제3자 제공 중단 (2월 16일부터) 개인정보를 열람한 대부업체가 소비자에게 연락하는 기존 방식에서, 소비자가 게시판에 글을 작성하면 상담이 가능한 대부업체가 댓글로 광고배너 게시하며, 소비자가 광고를 보고 대부업체에게 연락하도록 개선됩니다.
운영방식 개선으로! 회원 대부업체와 연결된 불법사금융업자도 소비자 개인정보를 취득 하지 못하게 되는 만큼 소비자와 불법사금융업자의 접촉이 상당 부분 축소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소비자가 불특정 다수의 불법사금융업자로부터 연락을 받는 경우도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이트 업계는 온라인 대부중개사 협의회를 구성하여 자정활동을 계속합니다.
대응방안 2. 대부업체의 개인정보 유출행위 및 사이트 내 불법행위 등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점검 및 단속하고 제도 개선 여부도 검토하겠습니다. 대응방안 3. 소비자 보호를 지속하겠습니다. 긴급생계비 소액대출 신규 출시 등 정책서민금융을 적극 공급하여 서민층의 불법사금융 피해를 예방하고, 채무자대리인 제도를 통해 피해 구제에 힘쓰겠습니다.
대부업체 이용 유의사항! 등록대부업체 통합조회를 통해 등록대부업체 여부 및 등록시 제출한 광고용 전화번호가 맞는지 재확인해야 합니다. 등록대부업체 통합조회: 파인 fine.fss.or.kr 등록대부업체 통합조회에서 광고용 전화번호로 조회되지 않으면 불법사금융업자로 추정됩니다!
가족·지인의 연락처 등 과도한 개인정보를 요구할 경우 대출 상담을 즉시 중단하여야 합니다. 최고금리 위반, 불법추심 등 피해가 발생했거나 발생 우려가 있는 경우, 거래내역 · 증빙자료를 확보하여 금융감독원 또는 대한법률구조공단으로 채무자대리인 및 소송변호사 지원제도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금감원 불법사금융신고센터: 1332 대한법률구조공단: 13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www.fss.or.kr ⟶ 민원 · 신고 ⟶ 불법금융신고센터가족·지인의 연락처 등 과도한 개인정보를 요구할 경우 대출 상담을 즉시 중단하여야 합니다.  ​
불법사금융 피해신고센터 ☎ 유선 금융감독원 불법사금융신고센터 1332 ⟶ 3번. 온라인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www.fss.or.kr

온라인 대부중개(광고) 사이트와 관련된 서민층 피해를 근절하기 위해 사이트 운영방식이 개선됩니다!

(업계 자율 추진)


✅ 소비자 개인정보 제3자 제공 중단 (2월 16일부터)

✅ 불법행위 지속적 점검 · 단속 및  제도 개선 여부 검토

✅ 소비자 보호 지속


🚨 불법사금융 피해신고센터를 확인하세요!

☎ 금융감독원 불법사금융신고센터 1332 ⟶ 3번

💻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https://www.fss.or.kr/

💬 금융감독원 서민금융 1332 https://www.fss.or.kr/s1332/


*자세히보기

https://blog.naver.com/blogfsc/223014019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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