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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손보험금 청구 전산화가 10월 25일부터 시행됩니다
2024-10-28
창구 방문 없는. 복잡한 서류 없는. 실손보험금 청구 전산화 10월 25일부터 시행됩니다.
실손보험 청구 전산화가 10월 25일부터 병원급 의료기관(병상 30개 이상 등)과 보건소를 대상으로 시행됩니다. 총 4,223개 요양기관 참여 확정. 병원 733개 및 보건소 3,490개 (참여율 54.7%) 210개 병원부터 순차적으로 시행 예정
실손보험 청구 방법. 보험가입자는 실손24 앱 또는 웹페이지를 통해 관련 서류를 병원에서 바로 보험회사에 전자 전송하고,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로그인 및 본인인증 → 보험계약 조회·선택 → 병원 선택 → 진료일자 및 내역 선택 → 청구서 작성 → 청구내용 확인 및 전송 → 청구 완료.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실손24를 설치하세요!
종이서류 발급 없이 전자전송이 가능한 서류는 ①계산서·영수증, ②진료비 세부산정내역서, ③처방전 입니다. 2024년 10월 25일 이후 발생한 진료비 내역부터 전자전송이 가능합니다. 미성년자 자녀청구는 전산으로 가족관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앱 사용이 어려운 고령층은 자녀 등의 대리청구가 가능합니다.
국민들이 청구 전산화를 온전히 체감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직 미참여한 병원과 EMR업체가 빠르게 참여할 수 있도록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겠습니다. 지도 앱 연계 등 국민들이 실손 전산 청구 가능 병원을 편리하게 확인하고 선택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겠습니다. 2025년 10월 25일부터 의원(7만개)과 약국(2만 5천개) 대상으로 실손보험 청구 전산화가 시행되는 만큼 보험업계, 의료계, EMR업체 등과 소통하고 의견 조율을 지원하겠습니다.
실손보험 청구 전산화 의료계 우려에 대한 설명. 1. 병원이 청구대행 업무를 수행하지 않으므로 행정 부담은 없습니다. 2. 보험업법에 따른 전산시스템 구축·운영 관련 비용은 보험회사가 부담합니다. 3. 의료계 민원부담 발생 방지를 위해 사전 안내문 발송, 전담 콜센터 등 다양한 수단을 마련하여 병원이 아닌 보험사가 민원에 최대한 대응하도록 하였습니다. 4. 서류전송 목적 외 의료정보 등은 전송대행기관에 집중되지 않습니다.
국민만 보고 첫걸음을 뗀 실손보험 청구 전산화. 국민이 보다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창구 방문 없는. 복잡한 서류 없는. 실손보험금 청구 전산화 10월 25일부터 시행됩니다.
실손보험 청구 전산화가 10월 25일부터 병원급 의료기관(병상 30개 이상 등)과 보건소를 대상으로 시행됩니다. 총 4,223개 요양기관 참여 확정. 병원 733개 및 보건소 3,490개 (참여율 54.7%) 210개 병원부터 순차적으로 시행 예정
실손보험 청구 방법. 보험가입자는 실손24 앱 또는 웹페이지를 통해 관련 서류를 병원에서 바로 보험회사에 전자 전송하고,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로그인 및 본인인증 → 보험계약 조회·선택 → 병원 선택 → 진료일자 및 내역 선택 → 청구서 작성 → 청구내용 확인 및 전송 → 청구 완료.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실손24를 설치하세요!
종이서류 발급 없이 전자전송이 가능한 서류는 ①계산서·영수증, ②진료비 세부산정내역서, ③처방전 입니다. 2024년 10월 25일 이후 발생한 진료비 내역부터 전자전송이 가능합니다. 미성년자 자녀청구는 전산으로 가족관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앱 사용이 어려운 고령층은 자녀 등의 대리청구가 가능합니다.
국민들이 청구 전산화를 온전히 체감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직 미참여한 병원과 EMR업체가 빠르게 참여할 수 있도록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겠습니다. 지도 앱 연계 등 국민들이 실손 전산 청구 가능 병원을 편리하게 확인하고 선택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겠습니다. 2025년 10월 25일부터 의원(7만개)과 약국(2만 5천개) 대상으로 실손보험 청구 전산화가 시행되는 만큼 보험업계, 의료계, EMR업체 등과 소통하고 의견 조율을 지원하겠습니다.
실손보험 청구 전산화 의료계 우려에 대한 설명. 1. 병원이 청구대행 업무를 수행하지 않으므로 행정 부담은 없습니다. 2. 보험업법에 따른 전산시스템 구축·운영 관련 비용은 보험회사가 부담합니다. 3. 의료계 민원부담 발생 방지를 위해 사전 안내문 발송, 전담 콜센터 등 다양한 수단을 마련하여 병원이 아닌 보험사가 민원에 최대한 대응하도록 하였습니다. 4. 서류전송 목적 외 의료정보 등은 전송대행기관에 집중되지 않습니다.
국민만 보고 첫걸음을 뗀 실손보험 청구 전산화. 국민이 보다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창구 방문 없는" "복잡한 서류 없는"

👉10월 25일부터 실손보험금 청구 전산화를 시작합니다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실손24' 앱 설치, 혹은 웹페이지로 관련 서류를 병원에서 바로 보험회사에 전자 전송


첫걸음을 뗀 실손보험 청구 전산화, 국민이 보다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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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히 보기

https://blog.naver.com/blogfsc/223632903841

첨부파일
1025_실손보험금 청구 전산화가 10월 25일부터 시행됩니다.zip (1 MB) 파일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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