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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사기 피해 방지를 위해!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오프라인 채널까지 확대
2023-07-04
금융사기 피해 방지를 위해!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오프라인 채널까지 확대
일괄지급정지 서비스가 온라인 채널뿐만 아니라 영업점 및 고객센터까지 확대 시행됩니다! 일괄지급정지 서비스. 보이스피싱 등으로 피해 발생(우려)시, 피해자가 본인명의 계좌를 일괄 또는 선택하여 지급정지할 수 있는 서비스(2022년 12월 27일부터 시행 중)
이렇게 이용하세요! 본인이 거래하는 금융회사 영업점에 방문 혹은 고객센터로 전화 ⟶ 본인 명의로 개설된 모든 금융계좌 현황을 일괄 조회 ⟶ 금융사기 피해가 우려되는 계좌를 선택 (전체 또는 일부)하여 즉시 지급정지를 신청. 연중무휴, 매일 00:30~23:30
고객 본인 명의로 개설된 은행, 제2금융권의 수시입출금식계좌, 증권사의 금융투자회사계좌를 대상으로 합니다. 금융사기 피해를 강력하게 방지하기 위하여 영업점 및 비대면 채널, 자동이체, 오픈뱅킹 등을 포함한 모든 출금거래가 정지됩니다. 다만, 고객 불편 등 부작용 방지를 위해 일괄지급정지 이후에도 해당 계좌로의 입금은 허용됩니다.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는 본인 계좌에 대해서만 가능하므로, 피해금이 이체된 타인 계좌에 대해서는 별도 지급정지를 요청하고 피해구제를 신청해야 합니다. 금융회사 콜센터 또는 금융감독원 콜센터(☎1332)
피해 우려가 종료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거래 금융회사 영업점을 방문하여 지급정지한 본인 명의 모든 계좌의 해제도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전화를 통한 지급정지 해제는 불가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금융사기 피해 방지를 위해!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오프라인 채널까지 확대
일괄지급정지 서비스가 온라인 채널뿐만 아니라 영업점 및 고객센터까지 확대 시행됩니다! 일괄지급정지 서비스. 보이스피싱 등으로 피해 발생(우려)시, 피해자가 본인명의 계좌를 일괄 또는 선택하여 지급정지할 수 있는 서비스(2022년 12월 27일부터 시행 중)
이렇게 이용하세요! 본인이 거래하는 금융회사 영업점에 방문 혹은 고객센터로 전화 ⟶ 본인 명의로 개설된 모든 금융계좌 현황을 일괄 조회 ⟶ 금융사기 피해가 우려되는 계좌를 선택 (전체 또는 일부)하여 즉시 지급정지를 신청. 연중무휴, 매일 00:30~23:30
고객 본인 명의로 개설된 은행, 제2금융권의 수시입출금식계좌, 증권사의 금융투자회사계좌를 대상으로 합니다. 금융사기 피해를 강력하게 방지하기 위하여 영업점 및 비대면 채널, 자동이체, 오픈뱅킹 등을 포함한 모든 출금거래가 정지됩니다. 다만, 고객 불편 등 부작용 방지를 위해 일괄지급정지 이후에도 해당 계좌로의 입금은 허용됩니다.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는 본인 계좌에 대해서만 가능하므로, 피해금이 이체된 타인 계좌에 대해서는 별도 지급정지를 요청하고 피해구제를 신청해야 합니다. 금융회사 콜센터 또는 금융감독원 콜센터(☎1332)
피해 우려가 종료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거래 금융회사 영업점을 방문하여 지급정지한 본인 명의 모든 계좌의 해제도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전화를 통한 지급정지 해제는 불가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7월 5일 (수)부터 🔔일괄지급정지 서비스가 온라인 채널 뿐만아니라 오프라인 채널까지 확대 시행됩니다.


❔일괄지급정지 서비스

보이스피싱 등으로 피해 발생(우려)시, 피해자가 본인명의 계좌를 일괄 또는 선택하여 지급정지할 수 있는 서비스


일괄지급정지 서비스를 확대하여 디지털 소외계층도 이용 혜택을 누리고 신속한 피해 예방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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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히보기

https://blog.naver.com/blogfsc/223146446477

첨부파일
0704_금융사기 피해 방지를 위해!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오프라인 채널까지 확대.zip (881 KB) 파일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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