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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현장) 보험산업의 신뢰 회복, 국민경제 기여방안을 논의했습니다
2024-08-28
보험산업의 신뢰 회복, 국민경제 기여방안을 논의했습니다. 금융위원장 금융권 릴레이 간담회(보험업권) 2024년 8월 28일
김병환 금융위원장은 세 번째 금융권 릴레이 간담회로 보험업권과 만나 신뢰회복과 국민경제 기여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논의했습니다.
김병환 위원장은 보험업이 신뢰의 산업임에도 국민의 신뢰수준이 아쉬운 점에 대한 진지한 고민이 필요하다는 점과 함께 보험산업이 장기시계의 투자자인 만큼 안정적· 장기 자산운용을 하면서도 국민경제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 모색을 당부했습니다. 1. 국민이 힘들 때 도움이 되기를 당부하였습니다. 정당한 보험금의 신속한 지급을 위한 의료자문 개편, 손해사정제도 개선 등 실손보험 청구 전산화 10월 25일부터 시행. 2. 장기산업에 걸맞는 장기 리스크 관리가 필요합니다. IFRS17 관련 개선과제 2024년말 결산부터 적용 목표. 건전한 수익증대와 부채관리 등 리스크 관리 선제적 강화
3. 판매채널 제도개선은 언제나 보험산업의 중요한 과제입니다. GA에 금융회사 수준의 책임을 부여하는 보험판매전문회사 제도 및 보험회사의 판매채널 관리책임 부여 검토. 비대면 선호 증가, 디지털 기술변화 등에 기반한 새로운 판매 채널 적극 테스트. 플랫폼 보험 비교·추천 서비스 중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부터 현황 재점검 및 개선방안 모색. 4. 3대 환경변화(인구·기술·기후)에 대응한 보험산업의 미래대비를 차질없이 준비해야합니다. 보험의 역할을 생애 전반의 토탈 서비스 제공자로 변모. 보험업권의 신탁 활성화 모색 및 생명보험금 유동화를 통한 사후자산을 노후소득으로 전환 방안 고민
보험산업의 신뢰 회복, 국민경제 기여방안을 논의했습니다. 금융위원장 금융권 릴레이 간담회(보험업권) 2024년 8월 28일
김병환 금융위원장은 세 번째 금융권 릴레이 간담회로 보험업권과 만나 신뢰회복과 국민경제 기여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논의했습니다.
김병환 위원장은 보험업이 신뢰의 산업임에도 국민의 신뢰수준이 아쉬운 점에 대한 진지한 고민이 필요하다는 점과 함께 보험산업이 장기시계의 투자자인 만큼 안정적· 장기 자산운용을 하면서도 국민경제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 모색을 당부했습니다. 1. 국민이 힘들 때 도움이 되기를 당부하였습니다. 정당한 보험금의 신속한 지급을 위한 의료자문 개편, 손해사정제도 개선 등 실손보험 청구 전산화 10월 25일부터 시행. 2. 장기산업에 걸맞는 장기 리스크 관리가 필요합니다. IFRS17 관련 개선과제 2024년말 결산부터 적용 목표. 건전한 수익증대와 부채관리 등 리스크 관리 선제적 강화
3. 판매채널 제도개선은 언제나 보험산업의 중요한 과제입니다. GA에 금융회사 수준의 책임을 부여하는 보험판매전문회사 제도 및 보험회사의 판매채널 관리책임 부여 검토. 비대면 선호 증가, 디지털 기술변화 등에 기반한 새로운 판매 채널 적극 테스트. 플랫폼 보험 비교·추천 서비스 중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부터 현황 재점검 및 개선방안 모색. 4. 3대 환경변화(인구·기술·기후)에 대응한 보험산업의 미래대비를 차질없이 준비해야합니다. 보험의 역할을 생애 전반의 토탈 서비스 제공자로 변모. 보험업권의 신탁 활성화 모색 및 생명보험금 유동화를 통한 사후자산을 노후소득으로 전환 방안 고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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