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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민생금융 정책 (2024년 1·2분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시상)
2024-07-23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민생금융 정책. 2024년 1·2분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시상
2024년 1분기. 우수. 청년도약계좌 지원 강화 (김이재 사무관) 청년도약계좌를 통해 청년이 자산을 중장기적으로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청년층의 다양한 생애주기적 상황을 고려하여 지원(가입) 대상 및 지원 수준을 확대하는 등 청년도약계좌를 개선하였습니다. 신속 신용회복지원 (권진웅 사무관) 코로나 19 여파와 함께 고금리·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서민·소상공인의 신속한 재기지원을 위해 소액연체 전액상환자에 대해 신용정보원·금융회사·개인 및 개인사업자신용평가사(CB)가 연체이력정보의 공유·활용을 제한하는 신용회복지원 조치를 시행하였습니다.
2024년 1분기. 장려. 맞춤형 기업금융 지원방안 (김기태 사무관) 중소기업·중견기업 등 각 기업 군이 고금리 등 어려운 거시경제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면서도 신산업 전환 및 미래먹거리 확보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기재부 및 산업부, 중기부 등 관계부처와 협업 하여 76조원+@ 규모의 맞춤형 지원방안을 마련하였습니다. 인허가 등록신고 처리시스템 전 과정 디지털화 추진 (신동의 주무관) 금융회사의 인허가 등 신청 시 구비서류의 대면·오프라인 제출 등 불편·개선 과제 적극 발굴을 통하여 데이터에 기반한 행정체계로의 전환을 추진하였습니다.
2024년 2분기. 우수. 통신 취약층 재기지원 (김경문 사무관) 금융회사 대출과 함께 통신비를 연체하여 통신이용이 중지, 일상과 단절된 분들을 대상으로 채무조정(원금조정, 납부유예 등)을 통해 통신비 부담을 낮추고 일자리 연계, 신용관리 등을 통해 일상·경제생활로 원활하게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착오송금 예방기능 강화 (김희진 사무관) 착오송금 예방기능 모범사례를 마련, 자금이체가 가능한 금융회사에 공유하여 각각의 모바일 앱 보완·개선시 활용하도록 요청하였습니다.
2024년 2분기. 장려. 생애주기별 맞춤형 금융교육 활성화 방안 (이은진 사무관) 청년들의 영끌·빚투 등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면서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금융교육을 위해 형식적인 이론강의식 금융교육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 교육이 꼭 필요하고 효과적인 시점에 맞춰 실생활에 필요한 내용으로 청년에게 익숙한 매체를 활용해 금융교육을 시행하였습니다. 금융권 두낫콜 시스템 확대 개편 (박성빈 사무관) 금융회사 등의 마케팅 연락을 손쉽게 차단할 수 있는 금융권 두낫콜 시스템을 확대 개편하여 대형 법인보험대리점(GA) 70개사 신규 참여, 신고기능 신설 및 마케팅 동의 전환시 안내 강화 등을 추진하였습니다.
3·4분기에도 적극행정으로 국민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민생금융 정책. 2024년 1·2분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시상
2024년 1분기. 우수. 청년도약계좌 지원 강화 (김이재 사무관) 청년도약계좌를 통해 청년이 자산을 중장기적으로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청년층의 다양한 생애주기적 상황을 고려하여 지원(가입) 대상 및 지원 수준을 확대하는 등 청년도약계좌를 개선하였습니다. 신속 신용회복지원 (권진웅 사무관) 코로나 19 여파와 함께 고금리·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서민·소상공인의 신속한 재기지원을 위해 소액연체 전액상환자에 대해 신용정보원·금융회사·개인 및 개인사업자신용평가사(CB)가 연체이력정보의 공유·활용을 제한하는 신용회복지원 조치를 시행하였습니다.
2024년 1분기. 장려. 맞춤형 기업금융 지원방안 (김기태 사무관) 중소기업·중견기업 등 각 기업 군이 고금리 등 어려운 거시경제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면서도 신산업 전환 및 미래먹거리 확보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기재부 및 산업부, 중기부 등 관계부처와 협업 하여 76조원+@ 규모의 맞춤형 지원방안을 마련하였습니다. 인허가 등록신고 처리시스템 전 과정 디지털화 추진 (신동의 주무관) 금융회사의 인허가 등 신청 시 구비서류의 대면·오프라인 제출 등 불편·개선 과제 적극 발굴을 통하여 데이터에 기반한 행정체계로의 전환을 추진하였습니다.
2024년 2분기. 우수. 통신 취약층 재기지원 (김경문 사무관) 금융회사 대출과 함께 통신비를 연체하여 통신이용이 중지, 일상과 단절된 분들을 대상으로 채무조정(원금조정, 납부유예 등)을 통해 통신비 부담을 낮추고 일자리 연계, 신용관리 등을 통해 일상·경제생활로 원활하게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착오송금 예방기능 강화 (김희진 사무관) 착오송금 예방기능 모범사례를 마련, 자금이체가 가능한 금융회사에 공유하여 각각의 모바일 앱 보완·개선시 활용하도록 요청하였습니다.
2024년 2분기. 장려. 생애주기별 맞춤형 금융교육 활성화 방안 (이은진 사무관) 청년들의 영끌·빚투 등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면서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금융교육을 위해 형식적인 이론강의식 금융교육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 교육이 꼭 필요하고 효과적인 시점에 맞춰 실생활에 필요한 내용으로 청년에게 익숙한 매체를 활용해 금융교육을 시행하였습니다. 금융권 두낫콜 시스템 확대 개편 (박성빈 사무관) 금융회사 등의 마케팅 연락을 손쉽게 차단할 수 있는 금융권 두낫콜 시스템을 확대 개편하여 대형 법인보험대리점(GA) 70개사 신규 참여, 신고기능 신설 및 마케팅 동의 전환시 안내 강화 등을 추진하였습니다.
3·4분기에도 적극행정으로 국민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민생금융 정책을 만들겠습니다.

⭐2024년 1·2분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시상


✅2024년 1분기

✔우수 : 청년도약계좌 지원 강화, 신속 신용회복지원

✔장려 : 맞춤형 기업금융 지원방안, 인허가 등록신고 처리시스템 전 과정 디지털화 추진


✅2024년 2분기

✔우수 : 통신 취약층 재기지원, 착오송금 예방기능 강화

✔장려 : 생애주기별 맞춤형 금융교육 활성화 방안, 금융권 두낫콜 시스템 확대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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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보도자료 자세히 보기

https://blog.naver.com/blogfsc/223518270639

첨부파일
0722_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민생금융 정책 (2024년 1·2분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시상).zip (1 MB) 파일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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