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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내 데이터의 주인, 마이데이터 서비스
2022-03-03
내가 내 데이터의 주인 마이데이터 서비스(마이데이터 발전을 위한 간담회_2022년 3월 3일)
내가 내 데이터의 주인 마이데이터 서비스(마이데이터 발전을 위한 간담회_2022년 3월 3일)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나보다도 나를 더 잘 아는 유능한 금융비서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많은 관심과 고민이 필요합니다.
1. 초연결·초융합·초개인화된 사회에서 데이터는 혁신의 필수설비(Essential Facility) -흩어져있는 개인신용정보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통합관리 -고액자산가의 전유물이었던 PB서비스를 누구나 쉽게 이용  ​2. 혁신적 아이디어만으로 누구나 성공스토리를 만들어나갈 수 있는 공정한 경쟁의 장 (Level-playing field) 마련 -금융산업 내의 경쟁과 혁신은 소비자에게 “저비용, 고품질의 서비스”로 돌아갈 것
3. 마이데이터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3대 핵심과제, 데이터 확장·소비자 신뢰·서비스 혁신 -마이데이터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범위 확장 필요 -마이데이터 산업이 진정한 정보주권의 수호자로 안착되기 위해서는 정보보호와 보안이 전제 -금융혁신의 지속적인 성장동력이 되기 위해 끊임없는 서비스 혁신의 필요성

API 방식 마이데이터 시행 약 2개월을 맞아 주요 마이데이터 사업자, 전문가, 유관기관 등과 마이데이터 산업 발전을 위한 현장의견 수렴의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금융위는 마이데이터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 3대 핵심과제로 “데이터 확장”, “소비자 신뢰”, “서비스 혁신”을 설정하고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마이데이터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정책적 지원을 이어가겠습니다.


*자세히보기

https://blog.naver.com/blogfsc/222662640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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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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