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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부모님 모바일뱅킹 이용이 쉬워집니다
2023-07-26
우리 부모님 모바일뱅킹 이용이 쉬워집니다. 국내 18개 은행 고령자모드 출시 완료
우리 부모님 모바일뱅킹 이용이 쉬워집니다. 국내 18개 은행 고령자모드 출시 완료
국내 모든 은행은 고령자를 포함한 금융소비자가 금융앱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소비자 친화적으로 화면을 구성한 고령자모드 출시를 완료하였습니다! 금융의 디지털화가 가속화됨에 따른 고령층의 금융 소외 우려 ⟶ 고령자 친화적 모바일 금융앱 구성지침 마련 (2022년 2월) ⟶ 국내 18개 은행 고령자모드 출시 완료 (2023년 6월)
일반모드에 비해 고령자의 이용 편의성과 접근성을 크게 개선하였습니다!
1. 금융소비자가 자주 이용하는 업무를 쉽고 빠르게 조작할 수 있도록 이용 빈도가 높은 기능 위주로 화면을 재구성하였습니다. 고령자가 자주 사용하지 않는 메뉴가 많으면 고령자의 사용에 방해가 될 수 있어 고령자가 주로 사용하는 기능 위주로 간결하게 구성하여 혼란을 미연에 방지
2. 이해하기 어려운 아이콘이나 전문용어 대신 직관적인 용어 또는 간결한 문장을 사용하였습니다​​. 고령자가 쉽게 의미를 파악하기 어려울 수 있는 전문용어 대신 쉽게 이해가 가능한 용어 사용
3. 금융앱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을 위한 설명자료를 제공합니다​​. 고령자가 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단순한 이미지와 쉬운 문구로 구성된 앱의 단계별 이용방법을 설명하는 자료를 제공
4. 금융앱 내에서 보이스피싱을 직접 신고할 수 있도록 별도의 메뉴를 마련하였습니다​​. 고령자의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고령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피해 예방 안내자료 및 신고를 위한 장치를 마련하고 이를 쉽게 찾을 수 있게 배치
금융당국은 각 은행이 출시한 고령자모드가 가이드라인을 잘 반영하고 있는지 살피고 보완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개선을 유도해나가겠습니다.

📢우리 부모님의 모바일뱅킹 이용이 쉬워집니다!


국내 18개 은행은 디지털기기 이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이 금융앱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소비자 친화적으로 화면을 구성한 📌고령자모드 출시를 완료하였습니다.


✅이용 빈도가 높은 기능 위주로 화면 재구성

✅직관적인 용어 또는 간결한 문장 사용

✅사용자들을 위한 설명자료 제공

🚨금융앱 내에서 보이스피싱 직접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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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히보기

https://blog.naver.com/blogfsc/223166522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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