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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위메프 소비자 환불을 위한 카드사 상생기금 조성 등과 관련해서는 정해진 바 없습니다.
2024-08-08
매일경제 8월 7일자 기사에 대한 설명. 티몬‧위메프 소비자 환불을 위한 카드사 상생기금 조성 등과 관련해서는 정해진 바 없습니다.
1. 기사내용. 매일경제의 8월 7일 티메프 소비자 환불 카드사도 비용 분담 기사에서, 금융당국이 티몬‧위메프 피해 소비자 환불에 따른 부담을 전자지급결제대행(PG)사뿐 아니라 카드사도 분담하는 방안을 추진한다면서, 카드사가 결제대금에 대한 수수료를 받은 만큼 PG사와 손실을 분담해야 한다는 데 금융당국의 공감대가 있다, 금융업계 일각에서는 카드사가 돈을 내 일종의 ‘상생기금’을 조성하는 방안도 거론 된다고 보도
2. 동 보도내용에 대한 설명. 티몬‧위메프 피해 소비자 환불 규모가 확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손실 분담방안 등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구체적으로 검토한 바 없습니다. 향후에도 관계부처와 함께 티몬‧위메프 피해 소비자를 신속히 구제하기 위해 일반상품은 신용카드사, PG사를 통해 금주중 환불이 완료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상품권‧여행상품은 신용카드사, PG사, 발행사, 여행사가 협조하여 환불절차를 진행하고, 소비자원 분쟁조정도 병행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매일경제 8월 7일자 기사에 대한 설명. 티몬‧위메프 소비자 환불을 위한 카드사 상생기금 조성 등과 관련해서는 정해진 바 없습니다.
1. 기사내용. 매일경제의 8월 7일 티메프 소비자 환불 카드사도 비용 분담 기사에서, 금융당국이 티몬‧위메프 피해 소비자 환불에 따른 부담을 전자지급결제대행(PG)사뿐 아니라 카드사도 분담하는 방안을 추진한다면서, 카드사가 결제대금에 대한 수수료를 받은 만큼 PG사와 손실을 분담해야 한다는 데 금융당국의 공감대가 있다, 금융업계 일각에서는 카드사가 돈을 내 일종의 ‘상생기금’을 조성하는 방안도 거론 된다고 보도
2. 동 보도내용에 대한 설명. 티몬‧위메프 피해 소비자 환불 규모가 확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손실 분담방안 등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구체적으로 검토한 바 없습니다. 향후에도 관계부처와 함께 티몬‧위메프 피해 소비자를 신속히 구제하기 위해 일반상품은 신용카드사, PG사를 통해 금주중 환불이 완료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상품권‧여행상품은 신용카드사, PG사, 발행사, 여행사가 협조하여 환불절차를 진행하고, 소비자원 분쟁조정도 병행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티몬‧위메프 소비자 환불을 위한 카드사 상생기금 조성 등과 관련해서는 정해진 바 없습니다. [매일경제 8월 7일자 기사에 대한 설명] #금융위원회 #보도설명 #설명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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