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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1월~9월 민원발생 및 처리현황
2007-10-18 조회수 : 4329
담당부서소비자보호센터 담당자소비자보호기획팀 연락처3771-5688/5763

[민원 접수 및 처리현황]

□ 2007년 1월~9월 중 금융감독원에 접수된 민원은 총 48,676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8.0%(3,601건) 증가하였다

◦ 인터넷 및 서류민원은 총 36,473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6.3%(2,152건) 증가하였고, Q&A*는 총 12,203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5%(1,449건) 증가하였다

* Q&A는 금융 법규 및 제도 등에 대한 단순 질의성 민원으로서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에서 간편하게 질의에 대한 응답을 받을 수 있음

□ 동 기간 중 금융감독원이 처리한 인터넷 및 서류민원은 총 36,078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6.3%(2,123건) 증가하였다.

◦ 권역별 비중을 보면 보험 민원이 전체민원처리의 52.3%, 은행·비은행 민원이 43.7%, 증권·투신 민원이 4.0%를 차지하고 있다

□ 민원 유형별 처리현황(인터넷 및 서류민원)

◦ 은행·비은행 부문은 신용카드 민원(3,853건) 및 대출관련 민원(3,543건) 비중이 각각 23.8% 및 23.6%를 차지하고 있다

- 신용카드 민원의 경우 부당채권추심·대환대출 및 보증 부당취급 민원의 감소에 힘입어 전년 대비 12.8% 감소하였다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1)첨부파일 열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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