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eg(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참고자료]금융 민원·분쟁처리 개혁방안
2015-11-16 조회수 : 6874
담당부서금융민원실 담당자금융감독원 연락처3145-5769(김정구 팀장)

▶ 금융회사와 금융소비자간 자율조정 활성화

▶ 단순 정형화된 민원·분쟁 신속처리 및 악성민원 분리처리

▶ 금감원의 민원·분쟁처리 인력 보강 및 운용 쇄신

▶ 분쟁조정 소위원회 신설 및 다수피해자 발생 분쟁 안내 강화

▶ 민원해결 역량 우수 금융회사 인센티브 부여 및 자기책임원칙 강화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2)첨부파일 열림
151116_14시_브리핑_금융 민원-분쟁처리 개혁방안.hwp (281 KB)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
151116_14시_브리핑_금융 민원-분쟁처리 개혁방안.pdf (675 KB)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