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eg(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현장점검반 9월중 (19~22주차) 건의사항 회신결과
2015-11-19 조회수 : 6537
담당부서금융현장지원단 담당자박경덕 사무관 연락처2156-8004

1. 현장점검반 운영 현황

4.2일 최초 현장방문 이후 10월말까지 총 27주간 274개 금융회사 방문 3,087건의 건의를 받음

 

< 1~27주차 접수현황(잠정) >

(단위: 건,%)

건의사항 분류

권역별(건)

합계(비중)

은행·지주

보험

금융투자

비은행

① 현장답변

216

99

57

221

593(19%)

② 법령해석, 비조치

9

65

75

50

199( 6%)

③ 관행?제도개선

274

821

638

562

2,295(75%)

합계

499

985

770

833

3,087(100%)

2. 19~22주차(8.24~9.18) 건의사항에 대한 회신결과

 

19~22주차 건의사항 223건은 ①현장 답변 41건, ②법령해석,비의견서 20건 ③관행,제도개선 162건이며, 이중 관행,제도개선 건의 162건에 대한 회신 완료

 

 

회신한 관행,제도개선 과제 162건중 60건을 수용하여 수용률은 37%

[1~22주차 중 누적 수용률은 46%(2,047건 중 938건) 수준]

 

(단위: 건,%)

회신결과 분류

권역별(건)

합계(비중)

은행·지주

보험

금융투자

비은행

① 수용

5

23

18

14

60(37%)

② 불수용

5

28

21

14

68(42%)

③ 추가 검토

3

15

7

9

34(21%)

합계

13

66

46

37

162(100%)

3. 19~22주차(8.24~9.18) 회신결과 중 주요 수용사안 <별첨참고>

 

자산운용사의 펀드 영업보고서 등 제출 업무부담 경감

 

ABCP의 신용평가 관련 정보를 금감원 전자공시시스템(DART)에 공시하여 투자자의 투자판단시 활용도 제고

 

19~22주차 관행,제도개선 회신과제의 상세내용을 융규제민원포털(http://better.fsc.go.kr)공개

첨부파일 (3)첨부파일 열림
(금융위)보도자료_현장점검반 9월중 (19~22주차) 건의사항 회신결과.hwp (302 KB)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
(금융위)보도자료_현장점검반 9월중 (19~22주차) 건의사항 회신결과.pdf (630 KB) 파일뷰어 파일다운로드
현장방문 건의사항에 대한 회신 내용(19~22주차).zip (1 MB) 파일다운로드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