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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참고] 충남 서천 특화시장 화재에 대한 보험금 지급 등 지원방안 안내
2024-01-23 조회수 : 48595
담당부서보험과 담당자고선영 사무관 연락처02-2100-2961

 최근 충남 서천 특화시장 화재사고로 인해 점포 227개 전소 등 많은 재산상 피해가 발생하였다.

 

 이에 금융당국은 금융업계와 함께 신속한 보상지원 피해상담금융지원 안내 등을 위한 대응체계를 구축하였다.

 

 우선 생명손해보험협회신속보상센터를 마련하여 피해자의 험가입여부 확인 보험금 신청지급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험회사는 화재 피해 고객에 대한 보험금 심사 지급 업무 최우선적으로 처리하는 한편, 보험금조기에 지원*할 예정이다.

 

* 재해피해확인서 등 발급시 손해조사 완료전 추정 보험금의 50% 범위 내 조기지급

 

 아울러, 서천시장에 금융감독원 지원에서 출장상담센터를 개설하고, 피해 복구를 위한 대출 연장, 이자보험료 납입 유예 등에 대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피해 가계 및 소상공인 등의 지원요청을 우선적으로 처리할 계획이다.

 

 금융당국은 이번 발표 이후에도 피해 상황 금융지원 현황지속 파악하여 피해 국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하는 금융지원이 될 수 있도록 점검할 예정이다.


보험 가입내역 확인 :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정보 포털 파인(fine.fss.or.kr)

(생명손해보험협회) 내보험 찾아줌(cont.insure.or.kr)

 

전화상담 : (생명보험협회)02-2262-6565

(손해보험협회)02-3702-8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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