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eg(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1891 페이지23/316
휴가철 카드분실, 누군가 내 신용카드를 사용했다면? 📢 금융 초보를 위한 #금융생활Talk 9.
2024-08-08
여행 중 신용카드를 잃어버렸는데 누군가 내 카드를 사용했다면?
정신없는 휴가지! 자칫하다간 카드나 지갑을 잃어버리기 십상인데요. 특히나 신용카드 분실 후에 발생할 수 있는 부정사용 등의 2차 피해를 막을 수 있도록 신용카드 분실 및 부정사용 대처 방법을 알아보아요!
Q. 신용카드를 잃어버렸는데 어떻게 해야 하죠? 신용카드를 분실·도난 당했을 때는 상황을 인지한 즉시 카드사에 신고하는 것이 부정사용 피해를 줄이는 최선의 방법이에요. 신고자는 카드사로부터 신고접수자, 접수번호, 신고시점 등 그 밖의 접수 사실 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분실 신고 전 습득자에 의해 발생할 수도 있는 부정사용! Q. 카드를 분실했는데 부정사용이 발생했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Q. 부정사용 발생 시 보상받을 수 있나요? 제3자가 신용카드를 부정사용한 경우, 신고 접수일로부터 60일 이내에 발생한 부정사용 금액에 대해서는 카드사에 보상을 신청하여 보상받을 수 있어요. 단, 신용카드로 현금을 부정 인출한 경우, 회원에게 과실이 있는 경우는 보상에서 제외됩니다.
Q. 신용카드에 서명을 해야 하나요? 신용카드 뒷면에 반드시 본인 서명을 하세요. 서명하지 않은 채 분실하거나 도난을 당했다면 카드사로부터 보상받기 어려워요. 카드 뒷면에 서명했다는 것을 인증하기 위해 서명 후 사진 찍어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
신용카드 분실 Talk. 제3자가 부정사용을 해도 회원에게 과실이 있다면 소비자가 일부 혹은 전부를 책임질 수 있어요. [회원 과실 예시] - 회원이 고의로 인한 부정사용의 경우  - 회원이 합리적인 이유 없이 고의로 카드사에 분실·도난 신고를 지연한 경우 - 회원이 카드 뒷면에 서명을 하지 않은 경우
신용카드 분실 Talk [회원 과실 예시] - 회원이 서명을 하였다고 거짓으로 신고한 경우 - 고의 또는 과실로 비밀번호를 누설한 경우 - 카드를 타인에게 양도 등의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과실로 카드 노출·방치한 경우. 보상이 제외되는 경우를 꼭 알아두고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분실에 대비하여 즉시 신고할 수 있도록 카드사 어플 설치 및 연락처를 메모하고 일괄 분실신고 서비스에 대해 알아두는 것도 좋아요!
휴양지에서 카드를 분실했다면 당황하지 말고 카드사에 신고한 후 부정사용에 대처하세요! 금융생활 Talk과 함께라면 금융 초보도 어렵지 않을 거예요!
여행 중 신용카드를 잃어버렸는데 누군가 내 카드를 사용했다면?
정신없는 휴가지! 자칫하다간 카드나 지갑을 잃어버리기 십상인데요. 특히나 신용카드 분실 후에 발생할 수 있는 부정사용 등의 2차 피해를 막을 수 있도록 신용카드 분실 및 부정사용 대처 방법을 알아보아요!
Q. 신용카드를 잃어버렸는데 어떻게 해야 하죠? 신용카드를 분실·도난 당했을 때는 상황을 인지한 즉시 카드사에 신고하는 것이 부정사용 피해를 줄이는 최선의 방법이에요. 신고자는 카드사로부터 신고접수자, 접수번호, 신고시점 등 그 밖의 접수 사실 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분실 신고 전 습득자에 의해 발생할 수도 있는 부정사용! Q. 카드를 분실했는데 부정사용이 발생했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Q. 부정사용 발생 시 보상받을 수 있나요? 제3자가 신용카드를 부정사용한 경우, 신고 접수일로부터 60일 이내에 발생한 부정사용 금액에 대해서는 카드사에 보상을 신청하여 보상받을 수 있어요. 단, 신용카드로 현금을 부정 인출한 경우, 회원에게 과실이 있는 경우는 보상에서 제외됩니다.
Q. 신용카드에 서명을 해야 하나요? 신용카드 뒷면에 반드시 본인 서명을 하세요. 서명하지 않은 채 분실하거나 도난을 당했다면 카드사로부터 보상받기 어려워요. 카드 뒷면에 서명했다는 것을 인증하기 위해 서명 후 사진 찍어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
신용카드 분실 Talk. 제3자가 부정사용을 해도 회원에게 과실이 있다면 소비자가 일부 혹은 전부를 책임질 수 있어요. [회원 과실 예시] - 회원이 고의로 인한 부정사용의 경우  - 회원이 합리적인 이유 없이 고의로 카드사에 분실·도난 신고를 지연한 경우 - 회원이 카드 뒷면에 서명을 하지 않은 경우
신용카드 분실 Talk [회원 과실 예시] - 회원이 서명을 하였다고 거짓으로 신고한 경우 - 고의 또는 과실로 비밀번호를 누설한 경우 - 카드를 타인에게 양도 등의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과실로 카드 노출·방치한 경우. 보상이 제외되는 경우를 꼭 알아두고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분실에 대비하여 즉시 신고할 수 있도록 카드사 어플 설치 및 연락처를 메모하고 일괄 분실신고 서비스에 대해 알아두는 것도 좋아요!
휴양지에서 카드를 분실했다면 당황하지 말고 카드사에 신고한 후 부정사용에 대처하세요! 금융생활 Talk과 함께라면 금융 초보도 어렵지 않을 거예요!

신용카드 분실 시 제3자가 습득하면 부정사용이 발생할 수 있어요!


카드 부정사용을 막을 수 있는 방법부터

부정사용 보상이 제외되는 예시까지 자세히 알아봐요! 💳🧾


#금융위원회 #금융 #금융생활톡 #해외여행 #부정사용 #카드분실  #신용카드 #휴가 #여행 #금융생활Talk9편


첨부파일
0805_휴가철 카드분실, 누군가 내 신용카드를 사용했다면 금융 초보를 위한 금융생활Talk 9.zip (2 MB) 파일다운로드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